맛, 광산구 맛있는 집, 추어탕, 별미추어탕

반응형


맛, 광산구 맛있는 집, 추어탕, 별미추어탕

2016/05/29

01 별미추어탕


참 자주 갔던 곳이다. 광산구에 가면 으레 많은 분들이 함께 가자고 해서 먹던 추어탕집인데 제대로 사진을 찍어 본적이 없다. 월곡동에 위치한 이곳을 갔지만 역시 오늘도 DSLR이 아닌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었다.


DSLR를 가지고 간 날은 사람이 너무 많아 민폐모드가 될까가 안찍었는데, 언젠가는 찍는 기회가 오겠죠




02 별미추어탕, 맛, 음식


다양한 반찬과 쌈야채의 기본 상차림. 카레향, 맛의 감자채볶음, 미역줄기, 호박버섯볶음, 죽순 등의 반찬과 국물과 밥과 함께 먹으면 그 맛이 더 좋은 새우젖갈이 있다. 깔끔하고 맛갈난 반찬으로 밥의 절반을 먹었다.






얼큰하고 담백한 맛의 추어탕, 역시 국물은 일품이다. 게다가 청량고추를 수저의 절반정도 넣어 잘 섞은 후 얼큰해진 국물로 땀을 뻘뻘 흘리며 한 그릇 뚝딱 해치운다.






이곳의 밥도 역시 윤기가 흐르고 찰진다. 어떻게 이렇게 맛있는 밥을 하시냐고 물으니 


"노하우가 있죠!!!"


이러시며 그 노하우는 안 가르쳐주시네요. 찹쌀이 들어간 것도 아닌데 찹쌀이 들어간 듯한 밥, 압력밥솥에 갓지은 밥이 준비된다. 당연히 이런 밥은 국물에 말아먹기에는 아깝다.




추어탕 홀짝홀짝 먹다보니 마지막 진한 국물이 남았네요. 이 국물로 담백하고 고소한 추어탕의 진한맛을 다시 한번 느껴봅니다



추어탕을 먹고 있으면 아까 밥을 하여 퍼주던 압력밥솥에서 만들어낸 누룽지가 나온다. 




03 추어탕


점심시간에 줄을 서서 먹었던 광산국 월곡동의 담백하며 고소한 추어탕이 일품인 별미추어탕집이다. 게다가 청량고추를 반 수저로 얼큰해진 국물에 매료되어 수저를 놓을 수 없었던 추어탕이다. 


오늘도 몸에 좋은 추어탕과 맛있는 반찬에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하였다. 참 이곳의 가격은 7,000원이다.(2016년 5월 29일 기준)



참고로 어느 추어탕집에 붙어 있던 추어탕 효능에 대한 이야기


추어탕의 효능 5가지

1. 정력증강

미꾸라지에는 단백질과 칼슘, 각종 비타민이 들어 있는데요

미꾸라지로 만든 추어탕을 먹으면 피로를 개선시키고 기력을 회복시키며 정력증강에 도움이 됩니다.


2. 다이어트

여성분들의 다이어트에도 충탕의 효능이 있는데요

추어탕은 고단백질 식품이면서도 지방과 열량의 함유량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버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3.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미꾸라지의 미끈한 점액물에는 콘드로이친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이 피부를 메끄럽고 생기있게 만들어주고 노화를 예방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성인병개선

미꾸라지에는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이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고 추어탕을 꾸준히 챙겨먹으면 성인병 치료 및 예방에 추어탕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5. 야맹증 개선 및 뼈 튼튼

미꾸라지에는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A는 야맹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되며, 칼슘과 비타민D는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별미추어탕




맛있게 음식을 먹고 온 이야기를 남김다. 해당업체에 어떠한 대가도 받은 적 없다





글/이미지 저작권 : like1@naver.com

본 이미지를 상업적 사용시 저작권 이슈가 발생합니다. 

비 상업적 이용시 출처표시를 해주세요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광산구 월곡동 510-11 | 별미추어탕
도움말 Daum 지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 광산
    2016.05.31 12:21

    추추추추~추어탕.. 맛있어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