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번째 구입한 크롬캐스트 3세대, 언박싱과 사용기.

반응형

크롬캐스트 3세대, 언박싱과 사용기

 


2번째 구입이다.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을 벗어나 TV를 통해 영화나 드라마를 보고 싶은 충동에서 구매를 했던 크롬캐스트 3세대. 아버지의 ‘TV에서 스마트폰의 내용을 볼 수 없냐?’는 질문에 바로 또 하나를 구매했다.

 


지난 구매 이후 크롬캐스트는 잘 사용 중이다. pooq, youtube 등 영화, 음악,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을 큰 화면으로 잘 보고 있다.

아버지 집으로 가서 설치 후 사용법 설명해드리니 좋아하신다. 특히 드라마광이신 부모님, 두 분 모두 좋아하셔서 나도 기쁘다.

이번에는 영상으로 박스개봉기, 사용기를 남겨보았다. 그저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 제품 구매를 생각하는 분들께 참고자료 하시라고 만든 것이다.


https://youtu.be/c_yIMc8zVBo


크롬캐스트 3세대는 1080p 60fps 까지 지원한다. FHD(1920 ×1080)를 지원한다. 만약 4K까지 지원하는 크롬캐스트를 원한다면 크롬캐스트 3세대 울트라가 있다.(개인적으로 아직은 거기까지는 원하지 않으니 가격대 성능비를 일반 크롬캐스트 3세대를 선택했다)

 


2세대를 사용해 보지 않아 2세대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대다수 의견이 좀 더 안정화되었다고 한다. 

요즘 아이들이 더 잘 이용한다. 게임도 즐기고, youtube에서 다양한 영상을 보고 있다.(교육에 관한 영상도 봤으면 하는데 아직은 희망사항이다.)
 
개인적으로 봤을 때 이 장비는 netflix, youtube, pooq 등 에 최적화되어 있다. 그런데 내가 개인적으로 쓰는 앱들이다. 비슷한 기능을 하는 기기들도 있지만 지금 나에게 최적화된 것은 크롬캐스트인 듯하다.

미러링을 위한 장비를 구매를 생각한다면 개인적 사용을 고려하여 결정하면 좋다. 크롬캐스트도 좋지만 보다 저렴하면서도 비슷한 기기들도 많다. 


*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 및 영상을 무단 사용시사용 시 저작권 이슈가 발생합니다. (개인적인 용도 사용 시에는 출처를 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Chromecast #크롬캐스트 #미러링 #크롬 #크롬캐스트3세대 #크롬캐스트3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