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페이지 설정, 초기에 꼭 할 것

반응형


facebook 페이지 설정, 초기에 꼭 할 것

2018/06/19



페이스북 페이지. 개인 페이스북과 조금은 다른 형태의 페이스북 서비스

상업적으로 최적화 되어 서비스가 되기 때문에 일반 개인페이스북과 다른 기능들과 게시방식이 약간 다르다. 또한 개인 페이스북은 5,000명까지만 친구가 맺어지는 것과 달리 더 많은 사람들이 '페이지 좋아요'를 통해 구독이 가능하다.


최초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고 나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 중 중요한 3가지를 올려볼까한다.




01 관리자 등록


페이지를 원할하게 운영하기 위해서는 함께 운영할 관리자가 필요하다. 

관리자 역활은 [관리자/편집자/댓글관리자/광고주/분석자/라이브방송진행자]로 구분하고있다. 그 역활은 쉽게 이해할 것이라 따로 설명을 안 해도 될 듯하지만 주의할 것은 [관리자]의 권한을 주는 경우는 페이지 전체를 변경하고 수정할 수 있는 최고관리권한을 갖게 된다.



1) 우선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설정]을 선택(클릭)한다.




2) 설정에 들어가면 다양한 메뉴를 만날 수 있다. 물론 세세히 하나 하나 살펴보는 것도 좋겠지만, 우선 [페이지 역활]를 선택하여 클릭하고 다음 과정을 진행하자





3) 설정에 들어가면 다양한 메뉴를 만날 수 있다. 물론 세세히 하나 하나 살펴보는 것도 좋겠지만, 우선 [페이지 역활]를 선택하여 클릭하고 다음 과정을 진행하자




4) 관리자는 페이스북에 정상적으로 가입된 사람만 등록할 수 있다. 이메일, 전화번호 등을 입력하고 권한을 선택해주자.




5) 다음 화면은 [관리자]로 권한을 부여할 때 나오는 화면이다. 페이지에서 새 관리자를 추가하면 페이지를 변경할 동일한 권한이 부여됩니다. 즉 페이지 권한 자체를 넘겨주는 것과 같다. 댓글만 관리하게 하려면 댓글관리자를, 라이브 방송만 관리하게 하려면 라이브 방송 진행자로 권한을 줘야한다.



6) 마지막으로 확인




02 방문자 게시물 관리



1) 설정화면에서 일반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다양한 메뉴가 나온다. 두번째에 있는 [방문자 게시물]에서 방문자가 페이지에 게시물을 게시하도록 허용을 선택하고 다른사람이 작성한 게시물이 페이지에 게시되기 전에 미리 검토하기를 선택하고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눌러주자



2)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페이지에 누구나 글을 올릴 수 있게 하는 게 좋다. 그러나 무분별한 광고성글로 페이지가 도배되는 것을 막기위해서 [미리검토하기]를 통해 관리자들이 확인 후 게시가 되도록 하는 것이 좋다.




03 하나더 인스타그램과 연결


기본적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연결되어 있는 것을 알고 계시리라 봅니다. 저도 요즘은 인스타그램에서 글을 올려서 페이스북에 연동해서 함께 게시되는 방식을 이용합니다.


페이지 관리자 앱에서 인스타스램의 댓글도 관리할 수 있네요. 또 중요한 것은 페이스북에 광고를 하는 경우 인스타도 함께 광고가 가능합니다.





페이스 운영에 자그만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글/이미지 저작권 : like1@naver.com

본 이미지를 상업적 사용시 저작권 이슈가 발생합니다. 

비 상업적 이용시 출처표시를 해주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