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리모콘 컨트롤러, RM-1BP 간단 소개

반응형

소니 리모콘 컨트롤러, RM-1BP 간단 소개

 

큰 맘 먹고 구입~~ 지름신

 

요즘 국악 공연의 오퍼를 한다. 현장에서는 불리는 명칭은 CP. PD, 기술감독, 스위처 감독 등 현장 상황이나 주어진 일에 따라 다르게 불리는 역할. 어떻게 불리든 중요한 것은 한 행사장, 토론장 등에서 매끄럽게 유튜브나 SNS를 통해 생방송이 원활하고 매끄럽게 진행되고 송출시키는 것이다.

 

최근 고민되는 것은 줌 인·아웃 진행 도중에 원하는 화면을 구성이 잘 안 되는 것이다. 카메라를 핸들링하는 기술은 차차 서로 노력하고 개발하면 되지만, 컨트롤러에서 잘 안 되는 것은 방법이 없다. 그저 카메라 감독들의 수작업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그래서 기존의 컨트롤러 대신 현재 쓰는 카메라의 같은 회사의 컨트롤러를 구입해 지원해보기로 했다. 우선 1대만 구입! 테스트를 해봐야죠. 유닛이 1-2만 원 하는 것도 아니므로.

 

[동영상]소니 리모콘 컨트롤러, RM-1BP 간단 소개

https://youtu.be/QZbloxqxqxo

 

 

■ 소니 리모콘 컨트롤러, RM-1BP

1) LANC 포트가 있는 소니 HDV DVCAM 캠코더에서 사용하도록 설계된 고정 배선의 소형 컨트롤러.

2) 사용자가 원격으로 캠코더의 초점 및 줌은 물론 녹화 시작/중지 및 촬영/검토를 제어할 수 있음

3) 3개의 줌 속도, 방향변경, 녹화, 포커스 기능이 제공되어 촬영 시 도움이 됨

 

기본 TEST는 잘 되었다. 이제는 현장이다

 

 

#소니 #리모콘컨트롤러 #소니컨트롤러 #rm1bp #소니줌컨트롤러 #소니줌 #줌컨트롤러 #포커스 #초점 #줌속도

 

 

■ 본 포스팅은 직접 구매한 제품으로 다양한 제품에 대한 정보 공유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 및 영상을 무단 사용 시 저작권 이슈가 발생합니다. (개인적인 용도 사용 시에는 출처를 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 kakao - needto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