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pTIME 유무선 공유기 SSID, 채널, 암호 변경, 빠른 인터넷, 와이파이 빠르게 쓰지

반응형


IT, ipTIME 유무선 공유기 SSID, 채널, 암호 변경

2016/05/26



무선공유기를 사용하는 데 무선 Wi-Fi(와이파이)가 갑자기 느려진다면 SSID(네트워크이름)과 채널을 확인해보자.  일반적으로 유무선공유기를 구입하고 선만 꼽아서 사용하는 경우 네트워크이름은 그 공유기 제조사명으로 되어 있다.(예. ipTIME)  


만약 주변에 같은 제조사의 공유기를 사용하는 이들이 많다면 Wi-Fi 검색하면 동일한 이름의 공유기가 검색된다. 또한 채널 역시 주변에서 사용하는 네트워크가 많다면 최적 채널을 검색하여 설정해두는 것이 좋다.


어렵지 않고 간단하니 빠른 무선인터넷, 와이파이와 보안을 위해 꼭 설정을 하자



본 포스팅을 위해 사용된 장비는 ipTIME N704 모델이다. 업그레이드 방식은 신형 유무선공유도 비슷하거나 같다.



01 유무선 공유기 관리모드 접속


①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을 넣고 엔터(이동)을 누르자. - http://192.168.0.1 

 - 제조사별 설명서를 보면 관리모드를 들어갈 수 있는 ip를 알 수 있다.




② 로그인을 요구하는 경우 ID : admiin PW : admin으로 접속하면 된다.  



③ 톱니바퀴모양의 관리도구로 접속을 한다. 

 - 설정마법사 , 무선마법사는 최초 ipTIME의 유무선 설정을 위한 메뉴이다.

 - 관리도구에 들어서 유무선 설정이 가능하다




02 SSID 및 채널 변경


① 고급설정 → 무선랜관리 → 무선 설정/보안 순으로 이동하여 네트워크이름(SSID)를 바꾸어 보자. 만약 유무선공유기를 구입 후 첫 접속이라면 인증 및 암호화도 함께 하자. WPA2PSK + AES 를 권장하니 선택 후 8자리이상 암호를 넣어라



채널검색 박스를 누그면 다음과 같이 주변 무선네트워크를 검색하여 최적의 채널을 찾아준다. 최적 채널을 두 번 클릭하거나 채널 선택 박스를 클릭하여 나오는 팝업창의 확인을 누르면 새로운 채널이 적용된다.





03 정리


간단히 작업으로 좀 더 안정적인 무선인터넷,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해졌다. SSID 및 무선접속 암호관리는 철저히 하자





글/이미지 저작권 : like1@naver.com

본 이미지를 상업적 사용시 저작권 이슈가 발생합니다. 

비 상업적 이용시 출처표시를 해주세요



본 포스팅(게시물)은 업체(ipTIME)에게 어떤한 대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개인의 기존 구매상품을 이용해 제작한 컨텐츠로 정보공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