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pTIME 유무선 공유기 업그레이드

반응형


IT, ipTIME 유무선 공유기 업그레이드

2016/05/23



많은 사람들이 공유기를 사용하지만, 공유기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쓰는 분들은 많이 않다. 그리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제공되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자신의 유무선 공유기의 성능이나 보안을 강화하자.


본 포스팅을 위해 사용된 장비는 ipTIME N704 모델이다. 업그레이드 방식은 신형 유무선공유도 비슷하거나 같다.



01 업그레이드을 위해 


①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을 넣고 엔터(이동)을 누르자. - http://192.168.0.1




② 로그인을 요구하는 경우 ID : admiin PW : admin으로 접속하면 된다.  



③ 톱니바퀴모양의 관리도구로 접속을 한다. 

 - 설정마법사 , 무선마법사는 최초 ipTIME의 유무선 설정을 위한 메뉴이다.

 - 관리도구에 들어서 유무선 설정이 가능한다




02 업그레이드 실행


① 기본설정의 하위 카테고리에 보면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있다. 그곳을 마우스로 선택을 하고 자동 업그레이드 실행하기 박스를 클릭하자



② 관리자 계정과 암호, 보안문자를 입력하라는 팝업이 올라온다. 각각의 칸을 채우고 다음을 선택하자. 만약, 관리자 계정의 비번을 바꾸지 않았다면 ID : admiin PW : admin 이다.



③ 관리자 계정과 암호를 바꾸는 창이 다시 한번 나온다. 이번 기회에 관리자 계정 및 암호를 바꾸는 것이 좋다.



④ 새로운 펌웨어가 있는 경우 업그레이드 버전이 표시된다. 이 때 박스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⑤ 업그레이드를 실행하면 공유기 사용이 잠시 중지된다. 



⑥ 업그레이드가 진행중이다. 이대로 잠시 기다리자



 ipTIME 업그레이드 알리미 설치를 묻는 질문에 설치여부는 개인의 결정에 맡긴다.



 마침을 누르면 ipTIME 공유기의 업그레이드가 완료된다.



⑨ ipTIME 공유기의 펨웨이가 8.38에서 9.91.2 업그레이드 되었다.



03 정리


관리모드에 접속하여 간단히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공유기의 성능을 높히고 보안을 강화하는 기본적인, 최소의 행위는 최선 펌웨어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다. (참고로 구형 모델의 경우 로그인 기능이 없을 수도 있다.)





글/이미지 저작권 : like1@naver.com

본 이미지를 상업적 사용시 저작권 이슈가 발생합니다. 

비 상업적 이용시 출처표시를 해주세요



본 포스팅(게시물)은 업체(ipTIME)에게 어떤한 대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개인의 기존 구매상품을 이용해 제작한 컨텐츠로 정보공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