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포커싱스크린(Focusing Screen) 교체기, 표준프리시젼 매트, 격자프레시전매트

반응형

캐논 포커싱스크린(Focusing Screen) 교체기

표준프리시젼 매트, 격자프레시전매트


나의 보물이 된 캐논 EOS 6D의 포커스스크린를 교체하게 되었네요. 먼저를 제거하다가 실수로 줄이 생겨버린 상황이네요. 시아에서 아른아른 거리며 나름 신경을 많이 쓰게 하네요


이번에 교체를 하면서 격자스크린을 선택했습니다. 격자가 있어서 풍경사진을 찍을 때 수평잡이로 유용하게 쓰이겠죠. 



표준프리시젼 매트/ 격자프레시전매트



포커싱스크린, 격자프리시젼매트를 교체하는 장면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 포커싱 스크린은 매우 민감한 제품이므로 가까운 캐논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장착하시기를 권장하며, 개인이 직접 장착시 문제가 발생한 제품은 캐논이스토어 반품이 불가합니다.


그러나 오늘 사진을 찍어야 하고, 공휴일이고 문제생기면 스스로의 결정이니... 그러나 내가 할 수는 없고 도움을 받았습니다. ^^*



- Canon EOS-6D, DSLR 카메라를 평평한 곳에 올려놓습니다.



- 카메라의 렌즈를 분리합니다.



- 조심히 누워있게 합니다. ^^*



- 전용공구와 포커싱스크린



- 전용공구를 이용하여 기존 포커싱스크린를 분리합니다.



- 자주해보신 손길이라 다르네요. ^^* 조심 조심


참고

포커싱 스크린의 교체는 반드시 제공된 전용공구를 사용. 실수로 지문이나 얼굴 등으로 포커싱 스크린이 오렴되면 딱아내기가 매우 어려우므로 절대로 손가락을 스크린에 접촉하거나 잡지 마세요


또한 포커싱 스크린을 교환할 때는 미러나 다른 부품에 얼굴이 지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사용중인 포커싱 스크린의 종류에 대해서는 카메라설명서를 참고

- 사용설명서 요약



- 기존 포커싱스크린를 내려놓고, 새 포커싱스크린(격자르리시젼 매트)를 부착합니다.



- 잘 들어가고 있는 중이라고 하네요



- 새 포커싱스크린(격자르리시젼 매트)이 잘 부착된 듯합니다. 뷰 파인더에 격자가 생겼어요. 이제 수평, 수직 조정이 더 잘 될 듯합니다. 





광주금호월드 1층 139호 HD코리아(주). 카메라에 대한 다양한 조언을 해주시고, 성능이나 사용법 등 좋은 조언을 주신곳이다. 전화로 이것저것 물어봐도 친절하게 대답 해주시며 가격도 착하게 해주셨다. (참고, 인터넷가격은 제가 모를까요? ㅋㅋ)

- HD코리아(주) : 062-350-8989



글/이미지 저작권 : like1@naver.com

본 이미지를 상업적 사용시 저작권 이슈가 발생합니다. 

비 상업적 이용시 출처표시를 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