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클립렌즈, 유니버셜 클립렌즈가 이런거네요

반응형


스마트폰 클립렌즈, 유니버셜 클립렌즈가 이런거네요

스마트폰 카메라의 일반적인 화각의 변화를 주어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하는 보조 렌즈입니다.


▲ 유니버셜 클립렌즈


우연하게 유니버셜 클립렌즈(UNIVERSAL CLIP LENS)을 접하게 되어 간단히 사용해보았습니다.

이 박스에 들어 있는 렌즈의 종류는 FISH ETE, MACRO, WIDE ANGLE 3종이네요. 우리말로 하면 어안, 접사, 광각렌즈이네요.


▲ 유니버셜 클립렌즈


개봉을 하면 렌즈가 2개다.. 분명 3가지 종류인데 어디갔지...잘 보면 0.67× WIDE 렌즈와 MACRO렌즈가 붙어 있음을 볼 수 있다. 접사를 찍을 때는 MACRO렌즈만 사용하고 광각렌즈를 사용 할 때는 MACRO렌즈위에 0.67× WIDE 렌즈를 끼워서 사용하면 된다.


▲ 유니버셜 클립렌즈, 어안렌즈


▲ 유니버셜 클립렌즈, 어안렌즈


어안렌즈(FISH-EYE) : 피사체에 대해 180도 내외의 화각으로 촬영할 수 있게 해준다. 물고기의 눈이 보는것과 같이 보인다고 해서 어안렌즈, FISH-EYE라고 한다.


글을 쓰면서 다시 한번 찍어봅니다. 아래는 어안렌즈를 빼고 기본 스마트폰의 렌즈입니다.


▲ 기본렌즈


어안렌즈로 찍을 때와 그냥 렌즈로 찍을 때 화각의 차이가 확실히나네요.


▲ 유니버셜 클립렌즈, 광각렌즈


 0.67× WIDE 렌즈와 MACRO렌즈의 결합으로 탄생한 광각렌즈로 찍은 사진도 이제 비교해볼까요


▲ 유니버셜 클립렌즈, 광각렌즈


기본렌즈와 비교해서 넓어졌죠. 

DSLR를 공부하면서 정리해둔 광각렌즈의 대한 부분을 한번 읽어보시면 광각렌즈를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시네요


광각렌즈(15~35mm, 60~80°)

초점거리가 일반렌즈보다 짧은 광각렌즈는 화각이 넓기 때문에 가까이 있는 피사체를 멀리 있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망원렌즈와 달리 타 렌즈와 비교하여 조리개 구멍이 작기 때문에 피사체심도가 깊어져 원근감이 선명해진다. 화각이 넓으므로 주로 단체사진, 풍경사진 등에 사용된다.


▲ 유니버셜 클립렌즈, 접사렌즈


▲ 유니버셜 클립렌즈, 접사렌즈


MACRO LENS라고 하며 설명할 때 접사렌즈라고 하는 것으로 교체, 앵 초점이 이상하게 안 잡혀요. 피사체에 최대한 가까이 가면 초점이 잡힌답니다. 헐. 초접사라는 말이 맞네요. 


오호 이렇게 렌즈의 도움을 받으면 스마트폰으로도 다양한 화각이 연출이 가능하네요. 좋은 사진들 많이 찍을 듯합니다. 기본 베이스는 DSLR이지만, 요즘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매우 좋기 때문에 저도 작업할 때 가끔 스마트폰을 사용합니다. 


더 많은 사진 찍으면 올려보도록 할께요.



본 제품은 지인이 써보라고 준 것입니다. ^^* 제품구매하실 때는 다양한 후기와 가격비교를 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글/이미지 저작권 : like1@naver.com

본 이미지를 상업적 사용시 저작권 이슈가 발생합니다. 

비 상업적 이용시 출처표시를 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