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어플] 카카오톡

반응형

카카오톡.... 어찌보면 스마트폰을 구입하려고 했던것의 이유 중 하나였는데, 현재 와이프의 폰의 할부가 무지 남았어죠. ( 버림받았다고 하는 옴2 ) 약정이 많이 남았으니 위약금도 장난이 아니고...이제 와이프도 카톡을 합니다. 저도 갈금끝인가요... '갤s따위 버려..' 하던 울 마나님...

자,, 그럼 카톡 실행기입니다.


1. 마켓에서 카카오톡을 치시면 됩니다. 당근 마켓에 있습니다. 그런데 치실 때, 정확히 치세요... 안 그러면 이상한 어플들이 쭉쭉........


 




 하나더, 삼성어플에도 있습니다. 메인화면이나 홈화면에 보시면 삼성어플이 있습니다. 그곳에 들어가도 카톡이 있습니다.

<< 삼성어플 아이콘

2. 카카오톡 선택하시고 까시면 됩니다.




3. 설정은 실행하면 전화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그 전화번호로 문자메세지가 옵니다. 그럼 그 문자메세지의 있는 숫자를 눌러주시면 기본설정 끝  -> 주의 : 스마트폰이든 일반폰이든 메시지만 받을 수 있으면 됩니다. 다만, 다른 스마트폰에서 카톡을 하는 번호라면 예전의 카톡이 리셋이 되시니 절대 하지 마세요.

예) 자신의 폰이 일반폰이며 카톡을 쓰지 않았다고 하면, 그 번호를 입력하시고 기다리시면 그 번호로 메세지 옵니다. 메세지 안에 숫자 입력하시면 끝.



3. 자 그럼 다음은.... 친구들 아이디 다 알아야 하나요?? NO

전화번호입력입니다. 메인화면 또는 홈화면에 있는 전화번호누르시고 전화번호들을 입력하세요. ( 물론 전화번호가 입력되어 있다면 이 과정은 넘어가셔도 되겠죠.)

 


4. 카톡으로 갑니다. 그런후 최상단 오른쪽에 있는 설정을 누르시고... 쭉.. 내려오시고.....개인정보 아래 3번째칸에 친구관리를 살포시 눌러주세요. 그럼 최근 동기화라는 부분있죠.. 거기 오른쪽 구석에 있는것 눌러주시면..... 친구란에 쫙 나옵니다. 단, 전화번호를 입력하신분들만 나오는 겁니다.

참, 그리고 친구추천에 혹시 숫자가 나온다면, 그건 다른분이 당신의 전화번호를 입력한것입니다.

5. 그럼, 전화번호는 모르고 아이디를 알면?

그건 카톡을 실행하시고 상단에 위치가 친구. 그런후 갤플의 젤 하단에 책장처럼 생긴 버튼있죠. 그걸 누르면 아래에 메뉴가 보이는 데,  그 메뉴중에 친구찾기 하시고 아이디 입력하시면 친구를 찾아 등록하실수 있습니다.





6. 그럼 친구들한테..대화하려면....

친구들을 누르시면, 대화하기가 하단에 보이죠.. 그러면 대화창으로 바꾸어집니다. 열심히 손가락으로.. 치세요..



참. 갤플은 3g기능이 없기에, 와이파이에서만 됩니다. ^^* 갤럭시같은 스마트폰은 3G기능이 있으니 언제나 되겠죠. 대화한 기록은 토크온의 상단 채팅탭에 가시면 다 남아있어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