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G. LTE. 4G

반응형

현재는 3G를 쓰고, 앞으로는 LTE 방식, 그리고 4G로 간다고 합니다. 이말을 쉽게 기존의 각종 통신사광고를 보면 결국 " 무선이 빨라진다" 입니다.

3G가 스마트폰의 아주 급한 보급률로 점점 포화상태로 인터넷 접속이 느려지고, 통화품질이 떨어지는 현실에서 LTE, 4G의 도입을 하면  좀 더 빠른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통화품질도 좋아진다고 하는데, 3G, LTE에 대한 정보를 아주 쉽게 간단하게  읽어보죠

-----------------------------------------------------------------------
3G(WCDMA-광대역부호분할다중접속)
최대전송속도(하향 14.4Mbps, 상향 5.7Mbps)
무선접속(하향: CDMA, 상향 : CDMA)

LTE(Long Term Evolution)
최대전송속도(하향 300Mbps, 상향 150Mbps)
무선접속(하향: OFDMA, 상향 : SCFDMA)
-----------------------------------------------------------------------
LTE는 4G가 아니라. 3G와 4G의 중간에 해당하는 기술입니다.

전송속도 보면, 빨라지죠. 

1세대 아날로그
2세대 CDMA(미국), GSM(유럽)
3세대 EVDO.리번전A(LGT), WCDMA(SKT,KT), 와이브로(KT)
4세대 LTE어드밴스드, 와이브로 이볼루션

우리가 4G하는것이 4세대 기술을 쓰는 것이죠.HSPA, HSPA+ 이런것은 3세대 기술의 일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결국 기술단계가 올라가면 빠르다. 입니다.그것이 적용되는 것은 통신사들의 망구축과 핸드폰제조사들의 제품개발에 따라 단계별로 이루어집니다.

현재 각 통신사들이 우선 LTE망 구축에 힘을 쓰고 있고, 지금 관련 핸드폰들이 나와 있고, 이후에 나올 상황이라 조만간 3G 또는 LTE의 선택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진정한 4G는 좀 더 기다려야 겠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