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문화센터 동구영상미디어센터,방송 및 라디오 스튜디오 체험

반응형


동구문화센터 동구영상미디어센터

2016/06/01

01 동구영상미디어센터


2016년 4월 28일 광주광역시 동구에 새로운 미디어센터가 개관하였다. 


광주 5개구(동구, 서구, 남구, 북구, 광산구) 중에서 처음으로 개관을 한 동구영상미디어센터는 지역민에게 공공 미디어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영상문화 저변 확대를 기여를 예상하고 있다. 


1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방송 및 라디오 스튜디오 체험공간과 편집실, 미디어교육실, 상영관 등이 마련되어 미디어의 다양한 체험과 교육이 이루진다


오늘은 동구영상미디어센터의 방송 및 라디오 스튜디오 체험공간을 다녀왔다. 




02 방송 및 라디오스튜디오 체험공간


뉴스 스튜디오 하나 차려져있다.


앵커가 되어 뉴스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촬영을 하러간 날 유치원에서 온 아이들이 관심이 있는 분야(정치, 사회, 스포츠 등...)에 대한 뉴스를 만들어보는 체험을 하고 있었다.


프롬프터에 나오는 기사를 보면서 또박또박 읽어 내려가는 모습이 진지하다.






블루스크린, 크로마 키를 이용한 화면합성으로 일기예보하는 아나운서가 된 아이들


자신의 손보다 큰 마이크를 잡고 일기예보를 하는 아이들, 분명 자신의 뒤에는 파란색 천이 있는데 화면에서는 일기예보 화면이 나오는 것에 신기해 하면 오늘의 날씨를 예보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본다.


오늘의 체험이 앞으로 이 아이들이 살아가는데 어떤 영향을 줄까? 너무 거창하지만 요즘따라 우리 애들을 보면서 체험의 중요성을 느낀다. 사고의 다양성이나 생각하는 범위가 다른다는 것을...


* 일기예보를 하는 아이들의 모습은 찍었지만, 이곳에는 초상권 이슈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제외했다. 동구영상미디어센터의 홈페이지에 올라가지 않을까 한다.





PD가 되어본다. 그리고 스탭이 되어본다. 

오디오믹스, 모니터 컨트롤러 등 다양한 방송장비를 다루어 보는 아이들은 다시 진지모드다.







동구 영상미디어센터 미디어교육 오픈기념으로 체험비용도 저렴하다. 8명~10명은 전체 30,000원에 체험이 가능하다고 한다.

* 이벤트기간이 종료되면 체험료가 변경될 수 있으니 꼭 문의해서 알아보기 바랍니다.


“TV속의 뉴스를 내가 직접 만들어보는 신나는 체험도전~~”

- 내 용: 아나운서, 카메라감독, PD가 되어 뉴스제작 체험, 블루스크린을 이용한 화면합성 놀이체험

- 대 상: 시민 누구나 8인이상 단체 신청

- 참가비: 8인~10인 3만원

- 신청 방법: 전화 및 방문 예약 ☎ 062- 225-8703 / 4566



또 하나

영상미디어 아카데미가 기존에 전단지에 공고된 비용보다 저렴하게 오픈기념 수강료 1만원으로 들을 수 있다. 이번 기회에 사진과 영상에 대한 강의를 들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영상미디어 아카데미>동구 영상미디어센터 미디어교육 오픈기념 수강료 1만원!!!

영상과 사진분야에서 열정적이고 전문 지식과 풍부한 강의경험을 갖춘 강사진으로 구성.


영상과 사진에 대해 알고싶고 한 차원 높은 실력을 갖추고 싶다면 두드리세요.


◆접수기간:5.16~6.3

◆접수방법: 전화접수 및 방문접수 (미디어교육 신청서 작성)

◆ 신청문의: 영상미디어센터 담당자에게 문의,  062)225-8703/4566







동구문화센터

동구영상미디어센터




글/이미지 저작권 : like1@naver.com

본 이미지를 상업적 사용시 저작권 이슈가 발생합니다. 

비 상업적 이용시 출처표시를 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