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선물로 온 더치커피. 콜드브류

반응형


 

 생일선물로 온 더치커피, 콜드브류


지난 13일이 본인의 생일이었습니다. 그날도 개인적으로 바쁜일 때문에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들어갔는데, 친구가 갑자기 주소를 알려달라고 하네요. 선물을 보낼 것이라면서.. 그리고 어제 갑자기 날아든 소포하나.


소포를 옆집에 받아 달라고 부탁을 해서 사진도 그 집에서 찍었습니다.



일명 뽁뽁이라고 불리우니 에어캡에 둘러싸인 이 물건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1초의 한방울 더치커피. 콜드브류



DUCCH COFFEE. COLD BREW


찬물로 내리는 커피. 더치커피는 일본식영어이지만 한국에서는 많이 알려진 용어 그러나 영어권에서 낯설어하는 용어다. 영어권에서 콜드브류.

찬물로 내린 커피는 커피의 쓴맛이 적고, 숙성이 되면 독특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카페인의 양이 일반커피보다 상대적으로 적다고 하는 속설도 있지만, 어느 정도 카페인은 들어가 있음. 



더치커피 3병. 1-2달은 충분히 마실 수 있는 양이다. 물론 함께 먹으면...


Selfish Dutch Coffee


선물로 받은 커피의 상호는 Selfish Dutch Coffee. 

케냐AA(Kenya AA)중 특상품 등급 스페셜티Micro lot 으로 추출하여 만든 더치커피(콜드브류)다. 나름 커피를 많이 먹고 즐기는 한 사람으로 맛과 향의 차의를 느낄 수 있는 더치커피다. 이번에 사진을 찍으면서 개봉하여 처음으로 Selfish Dutch Coffee의 더치커피를 접하신 분의 말씀


" 누릉지 맛 나네. 그런데 설탕없어도 먹을만 하고, 깔끔하다.. 좋네." 


물론 사람들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좋다고 하시네요.



오늘도 더치커피(콜드브류) 한 잔 마시며 일을 해야겠네요.



 제가 경험 한 더치커피


아이스커피


냉커피죠. 시원한 물에 더치커피 원액을 넣고 얼음. 여름에는 시원한 맛입니다.


더치맥주


소맥이 아니라 맥주에 더치커피를 함께 먹어보았습니다. 좋아요~~~  (단, 체질과 건강상태에 따라 신체반응이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뚜껑에 붙어있던 라벨지를 뜯었는데, PET병 옆에 붙혀보았는데 이쁘네요. ^^*



혹시라도 Selfish Dutch Coffee가 필요하신분은 아래 주소로 

http://ilte.co.kr/sdc/kenya.html



- 본 포스팅은 오랜된 지인이 보낸 준 생일 선물에 대한 포스팅으로 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