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새 채널만들기

반응형



Youtube 새 채널만들기





 다양한 영상을 올릴 수 있는 YouTube. 여러가지 동영상을 올리다보면 좀 더 체계적인 관리를 해야한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채널을 만든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채널만들어보겠습니다.


http://www.youtube.com/channel_switcher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 그림과 같은 보여집니다. 현재는 필자는 개인적인 채널과 교육채널등으로 구분을 해두었습니다.


오른편 상단에 [새 채널만들기]를 눌러주세요.





채널이름구분을 하시고 완료를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함께하는 세상]이라는 채널을 만들어보겠습니다.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이 나옵니다. (컴퓨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YouTube를 사용할 수 있는 계정이 나오면 아무거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YouTube계정을 선택하시면 다음의 그림처럼 사이트가 나옵니다. 살짝 이상하죠? 현재 로그인은 다른 채널로 되어 있고, 채널페이지[함께하는 세상]입니다. 뒤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채널아트 추가라는 것이 보이지 않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을 누르면 YouTube계정(채널)이 보이는데 [함께하는세상]을  선택하겠습니다.(이번에 Youtube 채널 만들기로 만든 계정_채널입니다.)







[함께하는세상]이라는 YouTube계정(채널)은 첫사용이라고 하여, YouTube에서  몇가지 소개를 해주네요. 그리고 YouTube계정(채널)현재 페이지를 관리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는 것은 채널아트추가의 활성화입니다. 위쪽 그림아래그림을 비교해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업로드를 누르시고, 동영상을 올리시면 됩니다. 






간단한 Youtube 새 채널만들기체계적인 동영상관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