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수 없는 출처, 안드로이드 프로그램 설치

반응형

 




알수없는 파일, 안드로이드 프로그램 설치에 대해 간단한 동영상으로 알려드립니다.

 

공식마켓이 아닌 다른 경로apk를 구해서 설치하려고 하면 '출처를 알 수 없는 파일'로 설치가 안된다고 나옵니다. 요즘에 대한민국에서 스미싱이나 문자를 통해 어플을 깔게 하여 돈을 갈취하는 일등이 많이 벌어지다보니 이부분에 대한 민감합니다.  

 

그러나, 어플을 개인이나 작은 회사에서 사용하는 용도로 쓰는 경우에는 구글이나 공식마켓에 꼭 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이 기능의 활성화를 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물론 애플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애플은 루팅을 하지 않은 한 개인적인 설치불가능하죠. 장·단점이 있죠. 구글보다 애플이 보안에 강하다는 것이고, 그러나, 다른식으로 해석하자면 애플은 소비자가 개인적인 용도로 프로그램을 만들어 쓰지마라. 애플마켓(앱스토어)에 돈 내고 정식으로 등록해서 승인받은것만 써라...

 

아무튼 자기 회사들 방침이라는 어쩔수 없는것입니다. 그래도 안드로이드에서는 제공을 하니 개인적으로 apk를 만들어 쉽게 쓸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능은 평소에 비활상화시키는것 잊지마세요. 이것만 비할성화되어도 어플은 함부토 설치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치가능하도록 하는 루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 → 보안 → 알수 없는 출처 박스 체크.

 

동영상을 보시면서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안드로이드 4.3에서는 [1회 설치 후] 다시 비활성화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