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 통신사간 유심이동 가능

반응형


LTE 통신사간 유심이동 가능


2013년 11월 21일을 부터 출시되는 신규 LTE 스마트폰통신사간 유심이동이 가능해졌습니다. 


 LTE도 통신사간 유심이동이 가능해졌습니다. 

물론 100%가 아니지만, LTE도 기존의 3G처럼 유심이동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전화번호 및 정보는 스마트폰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유심을 따라갑니다. 즉, 저와 아들이 쓰는 스마트폰의 유심을 서로 교환해서 장착하면, 아들이 쓰던 핸드폰에 제 전화를 받을 수 있고, 제가 쓰던 핸드폰으로는 아들이 전화를 받을 수 있는거죠.


그러나 통신사가 다르면?

3G경우 MMS에 문제가 발생하지만(수정법 많이 올라와있죠), SK와 KT 스마트폰의 유심이동이 가능했습니다. 즉, KT스마트폰에 SK유심을 꽂아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역으로 SK스마트폰에 KT유심을 꽂아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단,LGU+는 안됩니다.

LTE도 이제 가능해졌습니다.


 간단히 유심변경하는 방법

유심을 꽂고 스마트폰을 켜시면 "미인증 단말기"라고 나옵니다. 이때, 재시작을 1-3회정도 하시면 USIM인식을 하고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_ SKT기준


 5번이상 재시작을 햇는데 안되요?

미인증 단말기 문구에 함꼐 나오는 전화번호로 상담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USIM이동이 막아진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물론, 개인의 재산 보호차원에서 설정이 된것이오니 스마트폰 명의자가 풀어달라고 하면 풀어줍니다. 


 LTE  통신사간 유심이동

통신사별 유심이동시 다른 점이 있으니 다음 내용을 잘 숙지 하시고 유심이동 하시기 바랍니다.



 SKT유심  →  ( KT스마트폰 또는 LGU 스마트폰)

KT도 음성은 3G를 이용하고 데이터는 LTE 또는 3G를 이용하므로 제약없는 이동이 가능합니다. 

SKT유심(3G/LTE) →  KT스마트폰(3G/LTE) : 데이터 및 통화 가능


LGU+는 LTE스마트폰에서 음성과 데이터를 LTE 이용하므로 제약이 생깁니다.

SKT유심(LTE) →  LGU+스마트폰 : 데이터만 사용가능, 음성 불가

SKT유심(3G) →  LGU+스마트폰 : 데이터만 사용가능, 음성 가능

즉. SKT 3G 유심으로는 LGU+를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으나 SKT LTE 유심은 음성 불가입니다.


 (KT유심 또는 LGU+유심) → SKT스마트폰

KT도 음성은 3G를 이용하고 데이터는 LTE 또는 3G를 이용하므로 제약없는 이동이 가능합니다. 

KT스마트폰(3G/LTE) →  SKT유심(3G/LTE) : 데이터 및 통화 가능


LGU+는 LTE스마트폰에서 음성과 데이터를 LTE 이용하므로 제약이 생깁니다.

LGU+스마트폰 → SKT유심(LTE) : 데이터만 사용가능, 음성 불가

LGU+스마트폰 → SKT유심(3G)   : 데이터, 음성 모두 사용불가



유심을 왜 바꾸어써요?

가끔 물어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정리해드립니다.


 스마트폰 분실 및 파손

스마트폰 분실·파손되시는 경우, 예전에는 신규 또는 번호이동을 개통을 하십니다. 그런데, 분실·파손된 스마트폰에 할부금이 남아 있다면 2중(기존 + 신규 스마트폰 할부금)으로 부담하게 됩니다. 이 때는 할부기간이 많이 남아있으시다면 중고 스마트폰을 구입하여 이용하시면 경제적입니다. 분실되는 경우는 유심만 구입하셔서 끼우시면 되고, 파손된 스마트폰은 유심만 빼서 중고폰에 끼우시면 됩니다.

 자식들과 교환

새로운 스마트폰을 쓰기에는 할부기간도 많이 남았는 데, 신상 스마트폰을 써보고 싶고 하는 경우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은 2년정도 쓰시면 내부 부품이나 액정등이 상태가 좋지 못합니다. 물론 그전에 A/S를 받으신 분들은 더 좋은 상태입니다.

그럼, 단순히 스마트폰의 교환주기가 1년 6개월정도로 하겠습니다. 가족들의 스마트폰 주기를 6개월 정도로 해두시면 지금의 방법이 좋습니다.

조건 : 자식, 아버지가 스마프폰을 쓰고 있고, 자식의 스마트폰을 바꾸어 줘야 하는 상황인데 아버지의 스마트폰은 아직 쓸만하다.(1년정도 쓸수 있을꺼다)

우리 애들 한테 좋은 스마트폰 주고 싶으시지만, 애들이다보니 분실이나 파손에 걱정이 많습니다. 이럴때, 자식의 스마트폰을 좋은 폰(개인적 취향)을 바꾸어 주시고, 1-2회정도 통화를 하신 후 아버지의 유심과 아들의 유심을 교환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아버지의 스마트폰의 교환시기가 오면 아버지는 스마트폰을 바꾸시고, 아들에게 기존에 쓰던 스마트폰을 물려주시면 됩니다. 3명 정도 가족이 이런방법으로 쓰신다면 6개월 단위로 새로운 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 더, 그럼 아들이 쓰던 폰은 중고로 팔거나 요즘에 데이타함께쓰기(통신사별로 이름은 살짝 다름)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SKT의 경우 T_MAP도 사용 가능하다니 네비게이션 대용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중고로 팔면 부가적으로 들어가는 비용이 상쇄됩니다. 복잡하게 보이지만, 한번 해보시면 간단합니다. 가정에 통신비 부담이 많은 현실에서 좋은 폰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조그만 부지런하시면 그 답이 나오십니다. 또한, 통신비부담에 대다수가 순수통신비보다는 다말기 할부금이 차지합니다. 스마트폰 구입하실 때, 할부원금을 꼭 확인하시는것 잊지마시고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