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동영상 찾기

반응형


숨겨진 동영상을 찾아보겠습니다.


호핀등의 어플로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을 그냥 비디오플레이어로 재생하려고 하면 동영상이 안 보입니다. 결국 호핀 어플을 통해서만 재생을 해야합니다. 분명히 다운로드 받았는데, 어디갔지?


자 그럼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결국은 윈도우에서 숨김 폴더/파일을 보는법과 같은 원리입니다.

 

 

 


1. 내파일 →  모든 파일sdcard0 ( 사용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SD카드가 없는 경우는 다음 그림과 같은 화면입니다.)




2. 내파일에 들어가셔서 물리적 메뉴키(갤럭시의 경우 왼쪽 하단)를 눌러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에서  상단 [숨긴파일보기]의 박스에 체크합니다.




3. [숨김 파일 보기] 선택 후 [뒤로가기]하시면 처음과 다른 디렉토리가 보입니다. [.PMcontents]를 선택하여 들어가면 다운로드 받은 파일명의 디렉토리가 보입니다.




4. 디렉토리에 들어가서면 동영상 파일이 있습니다. 박스를 선택하시면  상단의 메뉴가 바꾸어집니다. 오른쪽 상단을 누르고 [이동]을 선택합니다.





5. 저장하고자 하는 디렉토리를 선택하여서 [여기로 이동]을 눌러줍니다. 저는 Movies로 이동시켰습니다.





6. 이동을 확인하신 후 비디오플레이어를 누르면 동영상이 보이며, 감상하시면 됩니다.




참, 힘들게 만들어놓았네요. 동영상하나 보기 힘들다고 하시겠지만, 한 번 작업을 해두면 다음에는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TV와 연결하여 보기위해 위와 같이 동영상을 이동하였습니다. 스마트TV로 큰 화면에 보기위하여...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