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5 - 그룹대화, 화상대화

반응형

화상디자인이 표시된 휴대통신 단말기

[특허]


  갤럭시S5의 내장될 것으로 보이는 그룹대화의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디자인 관련 특허입니다. 


  등록디자인 30-0717941

관련자료를 찾아보면 [화상디자인이 표시된 휴대통신 단말기]라는 명칭으로 디자인 특허를 신청하여 2013년 11월 20일에 등록되었다고 합니다. 



galaxy5_de01.pdf


  그룹 화상통화

특허받은 디자인에서는 여러명이 화상통화가 가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여러명이 동시에 화상대화가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서로 주고 받는 화상을 처리하는 프로세서와 영상의 끊어지지 않게하는 인터넷속도와 사양등이 필요합니다.


속도는 대한민국의 인터넷 환경이면 가능합니다. 집집마다 깔려있는 인터넷에 Wi-Fi. 거기에 LTE까지 되는 환경을 가진 대한민국에서는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Dual Camera, Switch Camera등의 기능도 함께 제공되는 듯 보입니다. 그룹대화 형식의 화상대화가 가능하다면, 회사의 회의, 학생들과의 대화 등의 여러가지 방식으로 적용되어 이용이 가능할 듯합니다.


  ChatON

우선 ChatON을 통해 비슷한 서비스 공개될 것 같네요. 삼성의 메신저를 통해 이것이 적용된다면 갤럭시S5 외 다른 디바이스들도 가능합니다. 다만, 여러명의 영상처리하는 데 시스템 자원을 많이 쓰이게 되니 화상대화를 여러명과 하기 위해서는 사양도 어느정도는 되야겠지요.


  하나,둘 공개 및 예측하는 갤럭시 S5의 모습 중에서 좋은 것들은 많이 적용되어 나오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