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만들기] 기본정보관리 - 프로필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 세번째


 프로필 영역을 수정


프로필 영역을 수정해보겠습니다. 간단히 프로필을 수정하는 방법과 좀 더 섬세하게 수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간단한 프로필 변경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영역에 있는 관리 또는 상단에 있는 [내 메뉴]를 통해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좀 더 섬세한 프로필 변경은 [포스트쓰기] 위에 위치한 [프로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금은 관리를 통해 들어가는 간단한 프로필 변경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설정]의 [블로그 정보]를 선택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블로그 정보입력해보겠습니다. 이곳에 입력한 내용이 여러분의 블로그의 [프로필 영역]과 [블로그 상단]에 나타납니다.

 

 

  블로그 제목

블로그의 이름을 넣으시면 됩니다. 자신의 블로그의 목적이나 추구하는 방향을 나타낼 수 있는 의미의 이름을 짓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블로그 제목웹 브라우저의 이름이 됩니다. 또한 블로그의 상단에 표시가 됩니다.

 

나중에 수정이 가능하니 고민을 하지 말고 만들라는 분들이 계시는데, 개인적인 생각은 앞으로의 블로그의 운영방향에 맞는 이름을 작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엔진들이 이름이 바꾸어지면 한동안 검색이 잘 안된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에 조금은 고민을 하셔야 합니다.

 

  블로그 상단에 표시되는 이름을 없애고 싶으실 때는 리모콘의 기능을 이용하시면 간단히 지우실 수 있습니다. 리모콘의 기능이나 사용법은 따로 Posting을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이름을 지우는 기능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상단에 내메뉴를 선택하고 리모콘클릭하시면 리모콘 이미지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리모콘에서 두번째에 위치한 타이틀을 선택하면 왼쪽의 화면이 타이틀 변경화면으로 바꾸어집니다. 타이틀 변경화면은 크게 3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타이틀 크기의 위,아래를 변경할 수 있는 부분

 타이틀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는 부분

 타이틀에서 블로그 이름의 크기나 색상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부분

 

세 번째 부분인 [서체] 에서 [타이틀표시]의 선택 박스를 해제하면 타이틀에서 이름(블로그 제목)이 보이지 않습니다.

 

왜 제목을 없애려고 하나요? 블로그의 타이틀 영역이미지로 만드는 경우 따로 제목을 표시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별명

자신의 블로그의 프로필 부분에서 표시되는 이름입니다. 또한, 다른 블로그나 카페를 방문하셔서 글을 남기실 때, 이름대신에 쓰이게 됩니다. 자신을 나타낼 수 있는 예쁜 별명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프로필 아래에 나오는 간단한 블로그 소개글, 간단하게 블로그를 소개라는 글을 넣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해보셨으면 하단에 있는 확인버튼을 꼭 눌러서 블로그적용시키도록 합니다.


 

화면의 상단을 보면[내블로그]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자신의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자 이제 바꾸어진 프로필을 확인합니다.

 

 블로그 프로필 사진 및 기타


     블로그 정보로 들어갑니다. 블로그 프로필 사진 등을 변경해보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프로필 사진을 변경시키면, 프로필 영역의 사진부분을 바꾸어집니다. 또한, 이 프로필 사진은 프로필형 덧글 사진에 기본 사진으로 등록이 됩니다.

 

프로필 사진을 등록하실 때 주의점은 500K미만의 파일만 등록이 가능하며 파일명을 영문이나 숫자로 써야 합니다. 즉, 홍길동01.gif와 같은 파일명을 가진 이미지 파일은 적용되지 않아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등록을 눌러보시면 그에 대한 경고문구가 보입니다.

 

프로필 사진은 161px 셈네일로 생성됩니다. 161px의 크기로 확대 축소가 된다는 것이므로 될 수 있으면 161px보다 크게 만들어서 적용시키도록 합니다. 또한, 이미지의 저장형식이 jpg 또는 png로 하셔야 화질에 변화가 적습니다. 네이버에서 jpg저장형식은 화질 저하를 경고하고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을 적용했는데 안 보이는 경우는 리모콘으로 설정하시며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리모콘의 프로필 메뉴에서 프로필 사진표시가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프로필 사진을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등록을 선택하시고 이미지를 선택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바로 적용됩니다. 블로그에 선택하신 이미지를 적용하시려면 꼭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프로필 이미지는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모바일웹표지사진

네이버 블로그 어플을 이용하여 블로그에 접속할 때 보여지는 그림입니다. 블로그 플로필 사진과 동일하게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프로필형 덧글 사진

덧글을 달 때, 사진 덧글이 가능한 페이지에서 쓸 수 있는 프로필 사진으로 일반적으로 프로필 사진을 쓴다. 개성있는 사진을 올려두어서 자신만의 표시를 하는것도 좋다.

 

  

 프로필을 자세히

 프로필을 좀더 자세히 나타내고 싶을 때는 포스트쓰기 위에 위치한 프로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내 프로필 만들기를 클릭

 기본형 자유형, 두 가지 유형의 프로필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형은 틀이 정해져 있고, 자유형은 블로거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만드는 것입니다. 좀 더 숙련을 하시면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입력하는 법과 글쓰는 것은 앞에 설명했으므로 빠르게 이미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기본형에 글과 그림을 넣어보겠습니다.

 

 

  프로필 파일 아래 프로필 카테고리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프로필을 누르시면 우측과 같은 프로필 화면이 나옵니다. 블로그 히스토리는 블로그의 만들어지고 난 후 의 기록이 있습니다. 자동으로 제목 변경등이 기록이 남아있고, 블로거가 직접 입력할 수 도 있습니다. 이웃들의 소개말은 현재 서비스가 종료된 서비스이니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또한 이 카테고리는 프로필을 눌려야 보이는 카테고리입니다.

 

 

 

    

 오늘은 프로필을 수정해보았습니다. 지금까지 블로그 만들고, 스킨 적용하고 프로필까지 바꾸어보았습니다. 이제는 본격적으로 레이아웃을 설정하고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