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만들기] 설정 및 스킨적용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만들기] 설정 및 스킨적용


처음부터 SKIN을 적용하려고 합니다. SKIN이 바꾸어지면 모든 설정이 뒤바꾸어지기 때문에 우선 SKIN부터 적용하는 방법이 알려드리겠습니다.

SKIN이라고 했습니다. '어떤 을 입는가'에따라 악세사리가 달라지듯 어떤 SKIN을 쓰느냐에 따라 블로그의 모습도 달라집니다.

 

네이버 블로그디자인이나 다른 모든 설정등을 변경하는 것은 [관리]메뉴이다. [관리]에 들어가는 방법은 상단의 내메뉴를 통해 들어가는 방법과 프로필영역의 하단의 관리 · 통계를 통해 들어가는 방법이 있다.

 

관리 · 통계를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네이버 블로그 관리 화면입니다. 큰 메뉴로 기본설정, 꾸미기 설정, 메뉴 · 글관리, 스마트리포트™이 있습니다.

 

 

기본설정
블로그 정보나 이웃관리, 스팸관리 등 블로그 운영에 관련된 전반적인 설정을 한다.


꾸미기 설정
말 그대로 세부적인 꾸미기를 할 수 있다. 타이틀을 바꿀 수 있고, 스킨을 바꿀 수 있으며 음악이나 폰트등 여러가지 꾸미는 기능을 제공하는 설정이다.


메뉴 · 글관리

메뉴에 대한 관리 와 플러그인, 사이드 연동Posting에 관한 설정이다.


스마트리포터™

블로그에 대한 통계, 방문자 성향등을 분석할 수 있는 설정

 

자세한것들은 만들어가면서 설명하기로 하고 우선은 SKIN적용을 해보겠습니다. 관리 화면에서 [스킨선택]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꾸미기 설정에서 디자인 설정 부분스킨선택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디자인 설정 스킨 선택 ]으로 이동하시면 [아이템팩토리 스킨].[네이버 블로그 스킨]. [내가 만든 스킨]들 중에 한 개를  선택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팩토리 스킨]

다른 네이버 블로거님들께서 만들어 놓으신 블로그 스킨들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다양한 스킨들이 공유되어 있어서 여러분의 블로그을 다양하고 화려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초보 블로거님들은 아이템팩토리의 스킨을 이용하셔서 블로그를 만들어 보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되시기도하고, 이후 빠른 변화의 추세에 적응하실 수도 있습니다. 블로거로서 시대에 뒤떨어지면 방문자도 줄어드는 것이 현실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스킨]

기본으로 제공되는 블로그 스킨입니다. 40개여개의 스킨이 제공되어집니다. 그러나, 아이템 팩토리 스킨이 생긴 이후는 이용자가 적습니다. 스킨 업데이트도 거의 없고, 아이템팩토리에 제공되는 스킨을 화려하고, 이쁘면서 안정적인 디자인을 제공하기에 사용자가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내가 만든 스킨]

자신의 블로그에 적용된 스킨의 이미지나 이미지박스의 일부가 바꾸어지는 경우 내가 만든 스킨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저장이 된 스킨을 언제든지 자신의 블로그에 적용시킬 수 있다. 


꾸미기 설정의 다른 방법 - 위 그림에서 ①번입니다.

상단의 [내 메뉴]에 있는 관리를 선택하면 기본정보관리로 이동합니다. 기본정보관리의 상단에 있는 꾸미기 설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이템 팩토리로 들어가보겠습니다.


 

본인의 개인정보 보호하기가 참 애매하네요. ^^*

여러가지 스킨이 있습니다. 둘러보시고 마음에 드는 스킨을 발견하시면, [미리보기]을 선택하면 블로그에 적용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스킨은 [아이템 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템 담기]를 선택하면 팝업창이 선택한 스킨이 블로그에 담겼다는 메세지를 보시게 됩니다. 감사의 한줄 인사는 남겨주시는 것은 예의입니다. 스킨사용여부와 성공여부가 나오는 팝업창에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확인을 누르시면 [스킨선택] 페이지에 여러분이 선택하신 스킨이 보입니다. 화면 상단에 있는 내블로그를 선택하여 스킨이 적용된 자신의 블로그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킨을 여러 개 보유하신 경우, 스킨을 선택하시고 스킨 적용을 누르시면 여러분의 블로그의 스킨이 변경되어집니다.


[플라워]스킨을 적용 시켜본 블로그입니다.

 

 

여러가지 스킨을 선택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적용해보세요. 다양한 형태다양한 디자인을 가진 블로그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이 중에 앞으로 운영할 블로그의 주제목적과 어울리는 스킨을 찾아보도록 합니다. 또한,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블로그의 변화가 필요할 때 스킨의 변화를 주어 전반적인 이미지를 변화시켜주는 센스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너무 자주 바꾸어지게 되면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혼동을 드릴 수 있으니 변화는 적당히하시면 됩니다.이번 Posting을 참고해서 여러가지 스킨을 적용시켜보세요.

   

디자인 설정다른 메뉴도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Posting에서는 일반적인 설명만 하고 자세한 사용은 나중에 따로 정리하겠습니다..

 

새 스킨 만들기

8개의 기본 스킨을 적용시킨 후에 위젯이미지 변경을 하여 자신만의 스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앞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자신만의 스킨이 필요할 때 만들면 되지만, 요즘은 아이템팩토리에서 설정된 것만 변경해도 충분하며, 아이템팩토리에서 선택한 스킨을 수정하면 자신만의 스킨으로 저장이 됩니다. 결국 새 스킨 만들기는 많이 쓰이지는 않은 추세입니다.

 

레이아웃 위젯설정

레이아웃_틀을 변형시키고, 위젯을 생성하고, 기존의 윗젯을 삭제하고, 메뉴의 위치를 변경하는 곳입니다. 스킨도 중요하지만, 레이아웃_틀을 운영 중인 블로그에 맞게 바꾸는 것도 중요합니다. 레이아웃_틀을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블로그의 분위기가 바꾸어집니다.



세부 디자인 설정, 타이틀 꾸미기, 포스트 덧글 스타일

[리모콘] 기능이 나옵니다. 리모콘 기능를 이용하여 손쉽게 스킨배경, 타이틀, 블로그메뉴, 박스의 모양이나 색, 위젯등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스킨 배경이나 타이틀등의 이미지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이미지를 사용할 수도 있고, 자신이 직접만든 이미지를 사용하여 개성적인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세 메뉴는 모두 [리모콘]이 나옵니다. 블로그 꾸미기 할 때 보다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고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