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만들기] 네이버 블로그 시작하기

반응형

   


블로그를 만드는 Posting을 한다고 했더니,주변 분들이 가장 많이 제작 요청하신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어떤 회사의 블로그든지 한번 만들면, 다른 블로그도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네이버에 회원가입을 하면 블로그는 자동으로 만들어집니다.

   

참 쉽죠!!

   

● 자신의 블로그에 들어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주소를 직접 입력하시고 들어가시는 방법 

   

주소창에 http://blog.naver.com/[네이버아이디] 입력하시면 자신의 블로그에 들어가게 됩니다.

   

2) 클릭을 통해 들어가는 방법(1)

   


   

네이버의 기본화면에서 메뉴에 있는 블로그를 누르시면 네이버의 블로그 페이지로 들어가게 됩니다.

네이버의 블로그 페이지오른쪽 중앙에 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있습니다. [내 블로그]를 클릭하시면 자신의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3) 클릭을 통해 들어가는 방법 (2)

   

네이버 화면에서 로그인. 그림과 같이 클릭하시면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블로그의 구조에 대한 이야기

   

자 이제 자신의 블로그에 들어갔으니 블로그꾸미기도 하고 설정도 해야겠죠.

그 전에 블로그의 구조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위 화면은 기본으로 만들어진 블로그화면이 아닙니다. 기존에 운영되던 블로그를 예로든 그림입니다. 그래도 수정된 화면으로 블로그의 구조가 어떤 것인지를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틀 영역

블로그의 이름이나 대표하는 이미지를 넣는 공간입니다. 사진이나 이미지를 넣을 수 있고, 이름을 크게 넣으셔도 되죠. 각자의 개성있는 블로그을 다양하게 이미지로 보여 줄 수 있는 영역입니다.

   

블로그의 구조는 [SKIN]에 따라 약간씩 변화가 있습니다. SKIN(스킨)에 따라 타이틀 영역이 달라지면 그에 따라 이미지나 글을 잘 조정하셔야합니다. 그럼 SKIN이 뭐냐? 라고 하실 분이 계시는데 쉽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블로그는 여러분의 입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옷, 겨울에는 따뜻한 옷을 입으시죠. SKIN이 바로 옷입니다. 그리고 같은 여름옷이지만, 옷에 따라 악세사리가 달리지듯이 SKIN마다 표현되는 이미지나 방식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현재는 네이버가 제공하는 기본 SKIN을 입고 있는 여러분의 블로그를 앞으로 다양한 SKIN를 적용하여 이쁘게 만드시기 바랍니다. 관련 Posting 역시 진행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고, 잘 따라 와 주세요

   

메뉴영역

블로그를 만들고, Posting을 하다보면  많은 글들이 여러분의 블로그에 존재합니다. 이 많은 글 중에 대표로 보여 줄 글이 있는 카테고리를 블로그 접속시 메뉴로 보여주는 영역입니다.

   

프로필영역 

블로거의 정보, 인사 등을 표시하는 영역. 블로그 설정의 [블로그 프로필 사진]이 대표 이미지로 일반적으로 쓰입니다. 이 이미지의 변경을 통해 자신의 블로그를 나타내는 이미지등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블로그정보 [소개글]에 적으신 내용이 프로필영역에 나타나게 됩니다.

   

설정

위 사진의 프로필 영역의 하단에 색이 다른 부분있습니다. 

[ Post write_포스트 쓰기 및 관리, 통계 ]가 있는 데, 자세한 것은 이후 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자신의 블로그의 관리 및 설정을 잘 하셔야 좋은 블로그로 오래동안 사랑받으실 겁니다.

저는 한동안 개인적인 사유로 블로그 할동을 쉰적이 있었지만, 설정을 통해 메뉴, 카테고리 등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원하시는 것을 해두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제가 쉬는 동안에도 꾸준히 방문해주셨습니다.

   

카테고리

블로거가 정한 주제별로 디렉토리를 만들거나 분류를 한 메뉴 일종

카테고리의 설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잘 정리를 하셔야 방문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 도움을 받아야 블로그에 방문을 많이 하십니다.

   

위젯영역

독립적인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날씨', '지도', '시계', '다녀간 분들' 등 여러가지 편의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 말고도 다양한 위젯을 만들고, 링크를 할 수 있으니 관련 Posting를 통해 함께 만들어나갔으면 합니다. 현재 Posting을 계속 만들면서 하나 둘 관련 Posting을 만들어보겠습니다.

   

포스트 영역

블로거 자신이 작성하신 글이 보여지는 공간입니다. SKIN에 따라 그 위치가 변경됩니다. Posting하시는 글은 우리의 블로그를 찾아오신 분들이 원하시는 내용을 잘 보실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앞으로 많은 내용을 Posting 하다보면 '어떻게 글을 쓰는 것이 좋은가?'를 아실 수 있을겁니다. 일반적으로 초기에는 글쓰기, 나중에는 글과 그림의 틀, 즉 레이아웃에 신경을 많이 쓴다고 합니다. 우리가 파워블로그라고 하시는 분들의 블로그에 가보시면 직접 느낌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만드시기 전에 다른 많은 블로그들을 구경다녀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여러분의 네이버 블로그의 기본 틀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아시겠나요?

   

시작이 반입니다

언제나 처음처럼

   

시작하는 마음 그대로, 언제나 처음 시작하는 마음으로 꾸준히 블로그를 만들어 나가셨으면 합니다. 좋은 블로그, 유명한 블로그는 그냥 뚝딱 만들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부단한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이번에 제가 블로그 만들기라는 Posting을 시작한것은 주변에 블로그를 하고 싶지만, '잘 몰라서', '배울수도가 없어서','방법을 몰라서' 라고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글만 읽을 줄 알면 블로그를 만들고 운영하실 수 있게 한번 만들어볼려고 합니다. 초보적인 것부터 하나, 둘 하다보면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이겠지만, 한 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물론 저보다 잘 설명해주시는 분도 많으시니 보다 빠르게 블로그를 만드실 분들은 검색을 통해 배우셔도 되겠죠.

   

차근 차근 하나 둘 진행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그림 편집하는거 힘들어요. ^^*


   

   

Posting은 다음 사이트에 동시 등록 또는 공유됩니다.

네이버블로그_http://blog.naver.com/like1

티스토리_http://newhouse.tistory.com/

네이버포스트_작가명_나랑블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 2015.02.10 16:57

    지식인에 담아갑니다
    출처는 남깁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