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Galaxy win (SHV-E500S/L), 갤럭시 윈

반응형

Galaxy win 갤럭시 원

SKT, LG U+. 출고가 : 550,000

요즘에 나오는 큰 화면이 아닌 크기가 조금 작은 스마트폰이 하나 출시 되었습니다.

가격이나 성능을 뜯어보면 실속형, 알뜰형, 보급형 스마트폰입니다.

 

 

고사양은 아니지만, 현재 대다수의 기본적인 어플을 사용하는 정도면 무리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외형으로 보면

 


가볍고 작은것이 특징입니다.

중요 스펙을 좀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4Hz 쿼드코어

기존에 나왔던 갤럭시POP, 갤럭시 GRAND와 같는 수준의 CPU를 가지고 있네요.

GPU는 Adreno 203 <그래픽>

메모리 역시 1GB

기본적인 어플 구동하는데는 지장없는 RAM입니다. 다만 최근에 나온 고사양게임 돌릴 때 살짝 무리가 있다고는 하지만 스마트폰이 게임만을 위해 쓰는 것이 아니니까요. 보급폰의 한계이지만, 일반적인 사용에 지장없는 메모리입니다.


다만. 내장 메모리 8GB는 조금 아쉽네요. 기본 16GB정도 지원해주었으면 합니다. 혹시라도 구매하시는 분들은 꼭 외장메모리를 구입하셔서 끼워 두셔야 나중에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는 에러를 보지 않으실겁니다.

카메라… 500만화소 | 전면 30만

갤럭시POP, 갤럭시 GRAND보다 떨어졌네요. 자급제폰 냄새가 풍기는 듯합니다. 갤럭시 S2도 800만인데, 카메라에서는 좋은 성능을 기대하기 힘들겠지만, 그래도 찍히긴 합니다. 잘 찍고 현상 잘하면 작품도 나오니까 그냥 저렴하게 쓸 수 있는 스마트폰이구나 라고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DMB

인터넷으로 TV보는데 무슨 DMB하실수 있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DMB. 역시 제공을 하니까 잘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도 DMB 애용자…. 국산스마프폰과 외국스마트폰의 큰 차이 중 하나가 DMB이기 도 합니다.

결국. 보급폰입니다. 저렴합니다.그래도 삼성 스마트폰에 내장되는 몇가지 기능이 들어가있네요.

사운드 앤 샷 – 사진에 소리 저장

그룹플레이, S번역기, 이미지온, 스마트DMB등…

(차후에 제가 하나 하나 이용해보고 사용법등을 링크해볼께요)

세컨폰으로 사용해도 될만한 폰입니다.또한 학생들이 쓰기에 적당한 폰이라고 추천합니다. 물론 고사양 게임을 하신다면 좀 비추이라고 한데, 왠만하면 돌아가니 약간의 렉은 애교로 넘어가신다면 문제없겠죠. 또한 효도폰의 역활도 하지만, 눈이 안 좋으신 어르신분께는 다소 작게보이겠지만, 피쳐폰보다는 크죠. ^^* 4.65inch가 작은 사이즈는 아닙니다. 글자 조정등을 하셔서 드리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지인들이 저렴하게 세컨폰 만드는 방법이 있냐고 물어보신데, 방법이 없지는 않더라고요. 조만간 정리하든 잘 정리된 포스트를 링크한번 조만간 걸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