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3 LTE

반응형

갤럭시S3 LTE

삼성 갤럭시 중 이제는 국민폰이 되었다고 할 수 있는 기종입니다. 많은 분들이 쓰고 계시죠.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임) 사양에 대한 정리 및 실물사진을 한 번 다시 정리해보았습니다.

 

 

121.9 mm. 4.8inch HD( 720 × 1080 ), HD super AMOLED 의 디스플레이

HD super AMOLED 디스플레이를 쓰는 갤럭시S3 LTE. 적당한 크기에 화질도 좋네요. "IPS와 AMOLED 중 누가 좋냐?"라고 물어보시는 분이 많은데, 생산하는 방식이 다른데 누가 더 좋다고 하는 것은 전문가들의 이야기이고, 일반사람은 잔상 안 생기고 자신에게 잘 보이면 좋은 겁니다. IPS가 선명도나 가독성이 같은 사양일 경우는 좋다고 할 수도 있지만, AMOLED역시 계속 기술개발로 개선되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으로 동영상을 재생시켜보았는데, LTE망을 이용해서 인지 끊어지지 않고 잘 보입니다. 예전보다 AMOLED가 발전한 것을 느끼는 것은 실외에서도 예전 보다 잘 보인다는 것입니다.

 

 

1.4 GHz Quad. Exynos 4412

RAM : 2GB

삼성의 Exynos 1.4 GHz Quad 정도만 되어도 아스팔트8정도의 게임은 충분히 즐기실수 있죠. 게다가 2GB RAM으로 충분히 어떠한 어플을 구동해도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참고로 갤럭시 S3 3G의 경우는 갤럭시 S3 LTE와 모든 사양이 같은데 "1 GB RAM 과 DMB 미탑제" 부분이 다릅니다. 1 GB RAM 과 2 GB RAM의 차이는 고사양 모바일게임을 하다보면 느껴집니다. 그런다고 갤럭시 S3 3G를 비추하는 것이 아닙니다. 3G 무제한 요금제를 쓰는 사람한테는 최고의 폰이니까요.

 

 

후면 카메라 8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190만 화소

800만 화소정도면 디카 대용으로 써도 무난합니다.

카메라 기능에 [버스트샷] 기능이 있는데, 순간적으로 여러장의 사진을 찍어주는 기능입니다. 만약에 이 기능이 불편하신 분은 설정에서 해제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화질 좋은 사진이 나오게 하는 것은 설정에서 해상도 및 화질에 대한 부분을 최대로 해주시면 좋은 사진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 녹화시에도 중간에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편합니다.

혹시 태클을 거실분을 위해 한마디만 더 남겨드리면, 사실 화소만 크다고 사진이 잘 나온다고 하면 안되죠. 렌즈크기도 필요합니다. 작은 렌즈에 화소만 크다고 잘 나온다는 것이 아니라는것이죠. 혹시라도 사진이 좀더 더 잘나오게 하시고 싶으시다면 [스마트폰 렌즈]로 검색해보세요. ( 제 모든 리뉴에 같은 내용을 올립니다.)

 

 

136.6 × 70.6 × 9.0 mm, 138.5g, 2100 mAh

2100mAh 적당한 베터리라고는 하지만, 살짝 부족한 듯합니다. 베터리 걱정없이 쓸 수 있는 시절이 오겠지만, 하루 정도 기본적인 사용만 한다면 지장이 없네요. 다만 게임이나 동영상을 장시간 보신다면 중간에 꼭 충전을 해야겠죠. 이건 어떤 스마트폰도 같은 것이니 단점이라고 말하고 싶지 않네요. 크기가 적당한 것이 마음에 듭니다.

 


네트워크환경 및 기타

LTE, 802.11 a/b/g/n Wi-Fi, NFC, GPS, DMB 등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색깔은 Garnet RED, Sapphire BLACK, Martian PINK, Martian WHITE, Pebble BLUE 가 있네요.

색상도 다양하니 선택 하시면 될 듯합니다.

 

갤럭시 S3 LTE와 갤럭시 S3 3G의 사양차이는 1 GB RAM 과 DMB 미탑제부분만 있으니 참고 하세요.

언제나 하는 이야기… 자신에 맞는 스마트폰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쓰는데 필요한 기능있고, 가격이 착해질 때 구입하는 것이 가정의 재정에 도움이 되십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