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F Concept NANO-X Slim MRC UV 박스개봉기, 가격대비성능 좋은 필터

반응형


IT, K&F Concept NANO-X Slim MRC UV 박스개봉기, 가격대비성능 좋은 필터

2018/07/31




▲ K&F Concept NANO-X Slim MRC UV



UV필터.

카메라 렌즈를 사고 으레 렌즈 앞에 끼우는 렌즈로 알고 있던 시절이었다. 태양빛은 우리 눈에 보이는 가시광선(Visible Light),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빨간색의 바깥에 위치한 적외선(infrared rays), 그리고 보라색(자색)의 바깥에 위치하는 자외선(ultraviolet rays), 전파(frequency), 각종 방사선(gamma rays, x-rays) 등 다양한 파장의 선이 존재한다. 


과학시간에 배웠을 만한 내용이지만, 파장이 길수록 에너지는 작고 파장이 짧을 수록 에너지가 크다. 적외선보다 자외선이 더 강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그 강한 에너지가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에 있다면 차가운 이미지로 우리에게 다가온다. 


자외선은 보라색(자색)의 바깥쪽의 선을 차단하는 UV필터는 실제 푸른 빛이 강하게 띠는 것을 억제하는 역활을 해 좀 더 따뜻한 느낌의 사진이나 영상을 만들 수 있다.


그러한 자외선을 흡수하여, 즉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을 가진 것을 UV필터라고 한다. 


물론, 자연 그대로의 색을 원하거나 필터 떄문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비네팅 등)로 인해 uv필터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자외선이 없거나 강하지 않은 공간(실내)에서는 UV필터를 사용할 필요까지는 없다고 한다. 다만, 일반적인 UV필터의 기능이 자외선 차단말고 렌즈보호 역활도 한다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UV필터는 왜 사용해요?

http://newhouse.tistory.com/703


시중에 다양하게 나와있는 UV필터는 종류도 다양하며, 가격도 다양하다.  가격대성능비가 우수한 K&F Concept NANO-X Slim MRC UV라는 렌즈에 대해 이야기 해본다.


01 박스개봉 및 설명



K&F Concept NANO-X Slim MRC UV

슈나이더, 헬리로펜, 레이녹스, 칼자이스, 겐토, 호야 등 대중적으로 알려진 전문필터업체에 비해 생소한 기업인 K&F Concept, 직접 사용해 본 결과는 가성비 굳이다. 


기존 메이커 필터업체의 중저가 필터 라인업에 비교해서 손색없는 가성비를 가진다.







정품 홀로그램, 박스 겉면에 있는 홀로그램은 중요하다. 추후 A/S 발생시 정품 확인에 필수이므로 박스를 버리지말고 보관해야한다. 



플라스틱 케이스안의 필터

필터의 보호를 위해 얇은 완충재가 들어있지만, 보관시에는 포장된 비닐에 꼭 넣어 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다수의 필터을 수납할 수 있는 케이스를 별로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다.



▲ K&F Concept NANO-X Slim MRC UV




K&F Concept NANO-X Slim MRC UV

이 필터는 독일에서 생산 되는 SCHOTT사의 B270 GLASS를 사용하여 투과율 99,8%이 코팅기술이 적용되었다. 깔끔한 촬영물을 얻을 수 있도록 자외선을 차단하면서도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3.29mm SuperSlim Wide. 얇다.  렌즈에 또 다른 렌즈를 하나 더 끼우는 것이기에 비네팅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런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이 최대한 얇은 필터를 사용하는 것이다. 


18 layer의 멀티그린코팅으로 고스트 플레어 발생을 줄인 것과 망원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질저하를 줄인 것이 이 제품의 특징 중 하나이다.





MRC(Multi-Resistant Coating). 기능이 강화된 코팅, 스크래치에 강하고 발수, 방유 등의 기능이 추가된 필터이다. 실제 필터를 사용하다보면 오염물로 인해 고생을 한다.  MRC UV필터가 좋은 점이 이러한 오염이나 스크래치에 강하다는 것이다.


쉽게 말해 스크래치가 잘 안나고, 오염물질이 잘 딱인다는 이야기!


▲ K&F Concept NANO-X Slim MRC UV, 얇다는 것은 끼워보면 안다.



어떤 UV필터를 사용하면 좋은것일까?


(구경이 클수록) 필터가 얇아야 비네팅 발생하지 않으니 slim을 생각, MC UV, 더 욕심 부린다면 MRC UV 필터를 고려해야 할 것이다. 


사진이든 영상이든 한번 찍으면 그 순간은 다시 되돌아오지 않으니 주변 환경이나 필터 등으로  그 순간을 제대로 남기지 못한 것에 아쉬움이 있기때문이다.


필터 구매시 렌즈에 맞는 구경을 선택해야한다. 물론 구경이 커질 수록 필터비용은 올라간다. 그래서 일반인들은 쉽사리 고급이라는 최상위의 필터까지는 쉽게 구매할 염두를 내지 못한다. 


촬영물의 화질은 아무것도 필터를 아예 사용하지 않은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사용하다가 렌즈에 스크래치라도 생기면 고가의 렌즈가 무용지물이 되어버리는 불상사를 막기위해서 필터를 끼워서 보호합니다. 


그래서 필터가 없는 상태와 가장 근접한 화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UV필터가 고가의 가격에 팔리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가운데  K&F Concept의 NANO-X Slim MRC UV 필터는 가성비가 뛰어난 필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촬영 비교 및 UV필터에 대한 포스팅

http://newhouse.tistory.com/703






※ 참고

일출포토테크닉

http://www.ilchul.co.kr/ 

http://www.ilchul.co.kr/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1259


일출포토테크닉 블로그

→ http://blog.naver.com/ilchullove






글/이미지 저작권 : like1@naver.com

본 이미지를 상업적 사용시 저작권 이슈가 발생합니다. 

비 상업적 이용시 출처표시를 해주세요



본 포스팅(게시물)은 일출포토테크닉에서 제품을 제공받았으며

포스팅 내용은 아무런 제약없이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