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카카오톡 무료 통화

반응형

 

이제 음성통화도 무료로 되는건가요? 카카오톡이 시작을 하네요. 물론 이전에 다른 SNS에서도 시행을 했지만, 사용자 수에서 강력한 카운터 펀치는 역시 카카오톡인가 봅니다. 인터넷 뉴스에 계속 글이 올라오는거 보니, 어짜피 벌어진일 사용법이라도 제대로 알고 써 봐야겠죠. 참, 3G/LTE망 상태에 따라 통화품질은 장담못합니다.전화가 오면 끊어집니다. 그리고, 일반 전화를 100% 대신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는 것을 먼저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무제한 요금제를 쓰시거나 wi-fi사용하시는 분들외에는 데이타사용도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무료통화하러 가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상단 오른쪽의 메뉴
설정
TOUCH!



"
보이스톡 날개 우선 적용신청" TOUCH!


 

보이스톡에 대한 카톡의 이야기를 보신 후 아래로 쭉 내려가시면 노란색 박스에 신청을 다시 한번 TOUCH!

 

 

음성통화를 하고자하는 채팅방에 들어가서
왼편하단의 '+'메뉴TOUCH!
그리고 보이스톡 TOUCH!

 

 

상대방에게 통화를 신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며, 확인을 TOUCH!

 

그러면 연결을 시도합니다. 

 상대방에 카톡에는

이제 대화를 전화하듯이 하시면 됩니다.

즐겁게 대화하세요.~~

 

도깨비 모양을 누르시면 목소리가 바꾸어집니다.

mVoIP를 이용하는 부분이라 지금 많은 논란이 있습니다. 망 중립성에 대한 부분, 통신사의 반발 등의 여러가지 충돌할 수 있는 부분을 가지고 태어난 카카오톡의 보이스콜. 현재는 어떻게 진행될지는 지켜봐야겠지만, 개인적으로 서로 WIN-WIN할 수 있는 방법을 머리르 맞대로 고민해야 할 시점이 아닌가 합니다. 아직까지는 통화가 잘 되는듯 하지만, 인원이 늘면 늘수록 지금의 통화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것도 카카오측의 숙제가 아닐까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