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으로 저장소 부족해결하기, 저장공간 부족 해결

반응형


카카오톡으로 저장소 부족해결하기, 저장공간 부족 해결

최근에 스마트폰의 저장소가 부족하다는 표시와 알람이 떴다. 안쓰는 어플도 지웠지만, 해결이 되지 않았다.왜 이런일이 벌어진 이유를 알지 못해서 공장초기화까지 고민했다. 결국 해결방안과 저장공간 부족한 이유를 찾았다. 카카오톡이었다.





무슨 카카오톡이 저장공간 부족 해결이냐고 하실분도 있다. 그러나, 다음의 과정을 해보면 카카오톡인지 그 답인지 알 수 있다. 



카카오톡으로 저장소 부족해결하기, 저장공간 부족 해결


개인대화방이나 단체대화방, 특히 단체방에서 사진을 많이 받게 된다. 이 이미지, 사진의 용량도 적은것도 있지만, 많은 용량을 차지하는 것도 많이 있다. 바로 여기에서 답을 찾아보게 된것이다. 대화방에서 보이는 사진, 대화내용들은 어디에 저장되어 있는 것일까? 라는 의문이 갑자기 들어서 한 대화방의 대화내용을 삭제해보았다. 역시 용량이 줄어든것이다. 


그럼 말이 필요없이 직접해보자. 다음의 내용을 따라해보자.


단. 주의하실것은 이전의 대화내용이 모두 삭제된다. 대화내용일 필요하신 분은 중간에 대화내용 내보내기를 하셔야 한다.



▲ 상단의 점3개를 누르면 오른쪽 화면이 나온다. 그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자.





▲ 대화내용 모두 삭제를 누르고 확인을 누르면 끝!!!

단, 대화내용이 필요하신 분은 대화내용내보내기를 해서 저장해야한다



▲ 대화방의 내용이 깨끗하게 없어졌다. 혹시 단체방에서 나갔다 들어왔다가 하신 분들 이제 그럴필요없어진것이다.



▲ 실제 용량의 변경된 화면


저도 많은 대화방에 사진, 이미지, 대화등이 많이 있다. 

그 중 하나의 대화방의 대화내용을 삭제한 결과화면


참고로 저는 전체사용량이  6GB였던 스마트폰이였다.

그러나 이제 1.91GB로 줄었다.


외장메모리로 해결하라고 하지만 안되는것도 있다.

그러나 이 방법으로 해결


다만, 이전의 대화기록이 사라진다는 것

카톡에서 받은 이미지도 사라졌지만 많은 용량을 차지하는 것을 해결했다.


주) 카톡의 이미지(사진)는 '저장'을 하면 사라지지 않고 저장되어 있음

주) 사라지는 이미지(사진)는 카톡방에서 보여지는 이미지(사진)입니다.


모든 사진과 내용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 like1@naver.com

상업적사용은 금하며, 퍼가실때는 출처를 명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