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가볼만한곳, 세계유산화순고인돌공원 선사체험, 세계유산화순고인돌유적 선사체험

반응형


세계유산화순고인돌공원 선사체험

세계유산화순고인돌유적 선사체험


▲ 세계유산화순 고인돌유적의 선사체험 사진을 찍게 되어 이곳을 다시금 방문했다. 


▲ 고인돌유적의 선사체험을 위해 준비하는 활동가 및 관계자분들 모습이 보인다.



▲ 원형움집

원형움집은 청동기 시대 중기에 유행한 구조로 된 집이다. 

지금 5m 내외, 깊이 30cm ~150cm 내외의 크기로 터를 잡고 바닥에는 진흙을 깔고 다지거나 맨바닥인 경우가 있다. 바닥 중앙에 타원형 구덩이를 판 후 양면에 중심 기둥자리를 만들고 그 위에 보를 걸친 다음 서까래를 올려놓은 구조이다. 지붕의 재료로는 갈대나 억새를 이용했으며, 내부 중앙의 타원형 구덩이 주변에서는 여러 생활 용구를 만들었다.


▲ 부장품만드는 막사에서 찍은 세계유산화순고인돌유적 선사체험장의 모습


▲ 고인돌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을 찍다 꽃이 눈에 들어와서 한 컷.. DSLR의 기능활용 ^^*


▲ 고인돌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


▲ 고인돌에서 나온 부장품들이 놓여있는 탁자


뒤로 보이는 건물이 부장품 만들기 체험을 하는 막사


▲ 선사시대, 채석장에서 저 무거운 돌을 끌고 왔던 선사시대 사람들. 저런 돌들을 끌고와서 고인돌을 만들 정도의 부족이라면 그 부족이 힘이 강했음을 짐작할 수 있다.


▲ 측정도구를 가지고 부장품을 측정을 하고, 도면을 그려보는 체험을 하시는 체험자들


▲ 부장품을 측정하고 도면에 그리는 체험.


▲ 고인돌을 만들어보는 아이들...



- 좋은 교육방법 중 하나는 경험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체험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한다면 외우는 교육이 아니라 느끼는 교육으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겠죠.


- 세계유산화순고인돌공원 선사체험(세계유산화순고인돌유적 선사체험)은 "세계유산화순고인돌유적"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세계유산화순고인돌유적





모든 사진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 like1@naver.com

상업적사용은 금하며, 퍼가실때는 출처를 명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