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채널 가입, 카카오스토리채널

반응형

Stroychannel, 스토리채널, 카카오스토리채널 가입




카카오스토리 플러스스토리 채널이라는 이름으로 변경,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하여 다시 부활했습니다. 카카오스토리의 비즈(사업)모델, 팬페이지이라고 말하던 카카오스토리 플러스신규가입을 중지하여, 가입을 못했는데, 이번에 새로 스토리채널이라는 이름으로 오픈이 되었네요. 카카오 스토리 채널은 개인, 사업자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럼 저도 가입을 해보겠습니다.



가입준비 

크롬을 설치하세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셔야 에러없이 가입이 가능합니다.

② 스토리채널 https://ch.kakao.com/login 에 접속하세요

* 주의: 스토리채널에 가입하려면 카카오스토리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스토리채널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휴대폰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름. 휴대폰 인증, 약관 동의 체크하시고 가입을 눌러주세요





이름은 바꿀 수 없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여야 합니다. 저는 우리동네모바일이라는 이름으로 만들어보겠습니다. 



 여기서쓰는 이름과 채널의 이름은 다릅니다. 채널은 3개까지 만들어지고 그 채널은 개별적으로 구동됩니다. 외부로 보여지는 것은 우선 채널입니다. 여기서의 이름은 스토리채널의 계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토리채널만들기가 나옵니다. 스토리 채널은 3개까지 만들수 있습니다.





채널이름은 3번까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개설하고자하는 스토리 채널의 정보를 하나 둘 입력하시면 됩니다. 





스토리 채널 정보 입력가이드. 한 번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스토리채널우리동네모바일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주소는 https://story.kakao.com/ch/urimobile로 설정했습니다. 





개설신청서의 하단에 보시면 엘로아이디(Yellow ID)가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의 비즈(Biz), 팬페이지가 스토리채널이라면 카카오톡의 비즈(Biz),팬페이지는 엘로우ID라고 저는 생각합니다.필요하신 분들은 가입을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자세한것은 차후 포스팅하여 연결하겠습니다.) 개인/사업자 모두 가입을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증이 없이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엘로아이디(Yellow ID)가 있는 경우 계정을 연결하시면 됩니다.엘로아이디 역시 카카오계정으로 연결하여 인증이 되오니 스마트폰 꼭 들고, 카카오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에서 하시면 됩니다.






엘로아이디(Yellow ID) 역시 우리동네모바일이므로 저는 이걸 선택하여 연결하겠습니다.




하단에 연결된 엘로아이디.






마지막으로 악의적 목적, 기본 업체의 이름을 사용등을 위한 조치를 하네요. 확인을 누르시면 이제 스토리채널을 만들어집니다. 스토리 채널은 카카오스토리와 크게 다를것은 없지만 구독자,회원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스토리 채널매너저를 둘 수 있으며, 매너저마스터와 같은 권한을 갖게 됩니다. 다만, 폐쇄권한은 없습니다. 4명까지 매니저를 둘 수 있습니다.





새로이 변신한 스토리채널. 좋은 주소, 이름을 위해서는 서둘러야 하실겁니다. 팬페이지, biz페이지를 이용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