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말씀] 다섯 손가락의 기도

반응형

다섯 손가락의 기도






1. 엄지는 당신에게 가장 가까운 손가락이니

엄지손가락을 보며 당신에게 가장 가까운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기 시작하십시오. 그들은 우리가 아주 쉽게 기억할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우리에게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은 ‘달콤한 의무’입니다.




2. 둘째 손가락은 집게손가락입니다. 

이 손가락으로는 가르치고 교육하며 치유하는 사람들, 곧 교사와 교수, 의사, 사제를 위해 기도하십시오.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올바른 길을 가리키기 위해 지지와 지혜가 필요합니다. 





3. 그 다음 가장 긴 손가락은 가운뎃손가락입니다. 

이 손가락은 우리를 통치하는 이들을 기억하게 합니다. 대통령과 행정부, 국회의원, 기업인을 위해 기도하세요. 이 사람들은 나라의 운명과 대중의 의견을 이끄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하느님의 인도가 필요합니다.





4. 넷째 손가락은 약손가락입니다. 

많은 이가 의아해하겠지만 이 손가락은 다섯 가운데 가장 약한 손가락입니다. 피아노를 가르치는 사람이라면 이를 잘 알 것입니다. 이 손가락은 참으로 약한 사람들을 기도 중에 기억하게 해 줍니다. 그들은 직면해야 할 많은 문제를 안고 살거나 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밤낮으로 당신의 기도가 필요합니다. 이 사람들을 위한 기도는 아무리 해도 결코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약손가락은 혼인한 부부들을 위해서도 기도하도록 우리를 초대합니다. 




5. 마지막으로 새끼손가락이 있습니다. 

모든 손가락 가운데 가장 작은 이 손가락은, 우리가 하느님과 사람들 앞에서 매우 작은 사람임을 깨닫게 해 줍니다. 성경은 “꼴찌가 첫째 될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새끼손가락은 당신에게 당신 자신을 위해 기도하라고 상기시킵니다. 


오로지 다른 모든 이를 위해 기도했을 때 우리는 올바른 기도 전망을 갖게 되고 당신의 필요를 보게 되어 당신 자신을 위해 더 잘 기도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호르헤 마리오 베르골료(파파 프란치스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