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shop] 기초01 - 그림 자르기 및 편집

반응형



PHOTOSHOP 

기초_01



  포토샾을 실행합니다.

포토샾 다운로드 Posting : http://newhouse.tistory.com/137



 먼저, 블로그에 이미지를 어떻게 올리것이냐하는 계획을 짜야합니다. 왜냐하면, 어떤 레이아웃으로 블로그를 만들것이냐에 따라서 블로그에 쓸 이미지의 크기나 종류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공부하시면서 계획을 잘 세우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자르고 글자 넣고 꾸며보기


  작업을 하고자 하는 그림, 이미지를ㄹ불러옵니다. 

파일 → 열기





 사각형 선택 윤각도구(M)를 선택합니다

필요한 이미지를 선택하여 Ctrl + C를 누릅니다.( 복사하기 )




  파일 → 새로만들기.( 또는  Ctrl + N ). 

확인을 누르시면 방금 선택하신 그림의 크기만큼 새로운 창을 만들 수 있습니다.







  Ctrl + V (붙여넣기)를 하면 다음과 같이 이미지가 화면에 나옵니다.



자 여기서 이미지의 위치가 이상하다. 정렬을 하고 싶다고 한다면. 

  좌측에 레이어를 모두 선택

선택 하는 방법은 Ctrl 이나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좌클릭를 하면 됩니다    

현재는 레이어가 2개뿐이기에 위와 같이 하지만, Ctrl는 특정레이어만 선택 및 해제, Shift는 첫번째 클릭한 레이어부터 나중에 클릭한 레이저 전체가 선택됩니다.




 Ctrl과 Shift의 차의 





   이동을 선택하시면 상단의 메뉴의 빨간부분을 이용하여 정렬을 하시면됩니다.



만약, 정렬이 아니라 그냥 이미지의 위치를 다르게 하고 싶다면 이미지가 있는 레이어를 선택하시고 이동을 선택_활성화 하시 후 마우스로 이동시키시면 됩니다. 이미지 레이어가 선택되어 있는 상태. Ctrl키를 누르고 마우스나 방향키로도 이동가능합니다.


저는 다음과 같이 정렬했습니다.  이동을 선택 후 위치를 잡은 이미지입니다.




  를 선택_활성화합니다. 

마우스 이미지 하단에 클릭하고 글자를 입력해봅니다. 글자에 대한 변경(크기 및 색상등...)은 상단에 있는 메뉴를 사용하여 바꿉니다. 



이미 써진 글을 수정하는 경우 위의 빨간색 부분을 누르면 글이 선택됩니다. 또한,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 이미 써진 글을 선택을 하시면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글자를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이 가능합니다.



  꾸며보겠습니다.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레이어를 이동시킵니다.


레이어 추가는 레이어 하단에 있습니다.




  추가된 레이어가 선택된 상태에서 를 눌러 활성화 시킨후 ,  하단의 일부를 드래그하여 다음과 같이 만듭니다.



  좌측하단의 메뉴에서 다음과 같이 색상을 선택합니다.



  를 선택하여 현재 선택되어진 부분을 클릭합니다. 색이 어두운 색이라 글자는 밝은 색으로 변경합니다.




가 안보이시는 경우 그레이디언트를 우클릭하여 페인트 통 도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이것을 블로그에 쓰기 위해 저장을 해보겠습니다. 파일 → 웹용으로 저장



  다양한 형식으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은 그냥 gif형식의 그림파일로 저장을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이미지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이미지를 블로그에 올리시면 됩니다.




* 본 PhotoShop의 내용은 초보자가 그냥 따라 하는 수준입니다. 그냥 따라 해보는 수준으로 만들어진것이며, 이와 다른 방법으로도 제작할 수 있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