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나눔 고딕 폰트적용하기

반응형

 

제가 블로그를 만들면서 이것 저것 필요한 기능을 넣어보는데, 필요한 것들 하나 둘 공유 해 보렵니다.

[티스토리] 나눔 고딕 폰트적용하기

'나눔글꼴'이 방문자의 자신의 컴퓨터에 깔려 있어야 블로그의 글들이 나눔글꼴로 보입니다. 그런데 안 깔려 있다는 컴퓨터 마다 다른 글씨체로 보이게 되어 블로거가 만든 레이아웃이 깨지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래서 일명 '웹폰트'라고 해서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방문했을 때, 방문자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지 않은 폰트라도 방문한 사이트에서 폰트를 적용하야 방문자에게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그 중에서 티스토리에 나눔고딕을 적용하는 가장 쉬운 방법구글에서 제공하는 css를 불러와서 폰트를 사용하게 하는 것입니다.

 

1. 먼저 구글의 폰트제공 페이지를 방문

http://www.google.com/fonts/earlyaccess

 

 

2. [ Ctrl + F ], Nanum Gothic입력하여 그곳에 있는 아래부분 copy합니다.

@import url(http://fonts.googleapis.com/earlyaccess/nanumgothic.css);

 

* 나눔고딕만 쓰실분은  @import url(http://fonts.googleapis.com/earlyaccess/nanumgothic.css); 그냥 제 블로그에서 copy하셔도됩니다. 다른 폰트를 이용하실분은 위의 사이트를 방문시어 자신이 원하는 폰트를 찾아 동일한 부분을 복사하시면 됩니다.

 

3. 티스토리 설정으로 이동.

 

HTML/CSS 편집에서 Style.css 의 상단에 복사한 내용을 넣어주면 됩니다.

 

4. font-family 수정 

스킨 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쉽게 말해 Style.css안의 font-family를 font-family:'Nanum Gothic'으로 바꾸어 줍니다.

[ Ctrl + F ] 기능을 사용하시면 편하시겠죠. 폰트의 우선 순위를 보여주는 것이니 꼭 하시고 적용.

 

이제 여러분의 티스토리에 나눔고딕이 적용되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블로그 만드세요

 


 

혹시 게시물의 폰트가 안바꾸어지는 경우는 

글쓰기에서 HTML를 누르시고  font-family: Nanum Gothic 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