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오래쓰기 위해 WIFI를 죽인다.

반응형

WiFi wireless lan 근거리 무선 통신

많이들 쓰고 계시죠........

저는 그 WiFi를 꺼두고 산답니다. 왜냐하면, 베러리의 소모가 생각보다 많다고 느끼는 사람이기에. 갤스를 사용하면서 어떻게 하면 '오래쓸까' 라는 고민을 많이 합니다.


이것저것 해보았는데, 제 나름대로 내린 결론

1. 업데이트 되는 위젯은 최소한으로 하자.

업데이트 위젯이란? 
실시간으로 정보를 주는 위젯을 말합니다.  예)  날씨,실시간 뉴스 등....
  
최소화라는것은 필요한 것만 위젯으로 설치하는 것
  
- 개인적으로 필요한 시계,날씨 위젯, 요금위젯
만 설치하고, 다른건 그냥 필요할 때 들어가는 거죠.


2. 일반 프로그램도 없앤다.

 
베터리 사용량 보는 것, 프로그램 죽인다는거 kiiler 등...저는 다 안합니다.

   killer대신에 그냥 가끔 가운데 키 꾹 눌러서 램관리 살포시 눌러주는것으로 끝.



 


3. wifi를 포함한 다른거 다 안쓴다로 ..

Wifi가 뭔가 문제냐면. wifi를 켜고 이곳저것 돌아다니면, 주인의 인터넷사용을 위해 근처 wifi에 연결할려고 부단하게 노력합니다. 이 부단한 노력이 핸드폰의 베러리 소모에 한 몫을 톡톡히합니다. 개인적인 실험 결과 wifi를 켜둔거랑 안 켜둔거랑 차이가 확실하게 느껴지더라고요.

 다만, 집이나 사무실처럼 고정된 위치에의 wifi는 다소 적게 소모되는듯합니다.
 -> 개인적인 권고사항은 이동중에는 그냥 wifi끄는것이 좋습니다. 고정적인 위치에는 wifi를 쓸때는 그래도 많이 소모가 안되는것을 보입니다.


* 대용량 파일 받을 꺼 아니고 인터넷서핑이나 sns하실분 중에 무제한 요금제인 분들은 그냥 3G를 쓰는것이 좋습니다. WiFi 연결되어 있다가 무선AP와 멀어지게 되어 신호가 약하거나 끊어지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으니  gps의 경우는 가끔 쓰시는 어플 중에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러니 어쩔수 없이 켜두게 됩니다.

 저는 다 안합니다. killer대신에 그냥 가끔 가운데 키 꾹 눌러서 램관리 살포시 눌러주는것으로 끝.





결국, 쓰는 방법에 따른 것이지만, 스마트폰은 컴퓨터라고 생각하시면서 관리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컴퓨터도 오래 동안 켜두면 버벅거리는것처럼 스마트폰은 1주일에 1-2번정도 생각 나실때, 재부팅을...컴퓨터 바탕화면에 자료가 많으면 좀 늦게 화면이 나오는것 처럼, 잘 안쓰는 어플아이콘은 배경에서 제외시키는 센스. 오늘도 즐거운 스마트한 세상이 되시길

-------------------------------------------------------

* 본 블로그의 내용은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가있는 것이므로, 적용하는것은 읽는 분들의 결정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