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갱신,적성검사, 나주, 전남운전면허시험장, 나주 운전면허시험장 그리고 빛가람대교

반응형

전라남도 나주에 위치한 전남운전면허시험장을 다녀왔네요!

전남 나주시 삼영동에 위치한 전남운전면허시험장은 광주,전남권의 면허시험과 면허증 발급 등을 업무를 진행하는 곳이죠


▲ 나주에 위치한 전남운전면허시험장


그냥 근처 병원에서 적성검사를 받고 경찰서에 가서 운전면허갱신을 할 수도 있다. 그러나 면허증을 받기까지 1-2주의 시간이 걸리고 다시 경찰서를 가야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기에 이번에는 그냥 나주에 위치한 전남운전면허시험장으로 직접 가기로 했다.


이곳에서 서류쓰는데 5분, 발급 10분정도면 끝! 1-2주의 기다리는 것보다는 40여분을 달려간 보람은 있다. 


▲ 나주에 위치한 전남운전면허시험장


광주에 없는 운전면허시험장!!! 예전에는 광주광역시 두암동있었지만 1997년부터는 전남 나주에서 운전면허를 시험을 보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다른 지역은 2~3곳의 시험장이 있다고 하는데 유독 광주·전남은 1곳뿐이라니... 시험장을 좀 더 만들어야 하지 않나..


운전면허증의 갱신을 위해, 1종면허라서 적성검사 후 갱신이라는 순서로 새로운 면허증을 발급받았습니다.

다음은 10년후~~~




운전면허 적성검사 및 갱신


1종 운전면허의 적성검사와 갱신을 위해서는 면허증과 사진2장, 12,500원을 들고 가시며 됩니다. 운전면허증이 없는 경우에는 주민등록증을 가져가시면 되네요.


TIP. 혹시라도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을 분실하여 신분증이 없는 경우에는 면허시험장 주변에 가까운 주민센터(동사무소)에 사진 한장과 5,000원을 들고 가셔서 재발급 신청을 하면 확인서를 줍니다.(1달 유효기간, 3주후 주소지 주민센터, 동사무소에서 찾아합니다.) 그 확인서로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TIP2. 2년이내 건강검진 기록이 있다면 행정정보 공동이용 동의서 작성으로 건강검진자료로 신체검사를 대신할 수 있네요. 단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한 건강검진내역만 자료제공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TIP3. 사진은 기존 면허증 사진은 안된다고 하네요. 최근 사진 제출인데 예전 면허증 사진이 잘 나왔다고 그 사진 들고 가시면 안되요. ^^*


▲ 나주와 혁신도시를 잇는 빛가람대교


되돌아 오는 길 전라남도 나주와 혁신도시를 연결하는 빛가람대교(사장교 공법으로 완공된 나주와 혁신도시 랜드마크 교량)를 한 컷 찍어보았네요. 야경이 이쁘다고 하네요. 


그래도 오늘은 날씨가 너무 좋아서 파란하늘에 하얀 구름이 좋은 배경으로 찍어두네요.




글/이미지 저작권 : like1@naver.com

본 이미지를 상업적 사용시 저작권 이슈가 발생합니다. 

비 상업적 이용시 출처표시를 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