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어린이날, 우치동물원, 광주패밀리랜드, 광주패밀리랜드 동물원에 다녀왔네요

반응형

5월 5일 어린이날 

우치동물원을 다녀오게 되었네요. 막내에게 동물을 보여주고픈 마음으로...

- 우치동물원, 광주패밀리랜드, 광주패밀리랜드 동물원


우치동물원 입구에 있는 호랑이 가족 포토존


광주패밀리랜드가 있는 우치공원, 그 안에 우치동물원이 있습니다. 광주패밀리랜드 동물원이라고 많이 알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공식 명칭이 우치동물원이네요. 2016년 현재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예전에는 입장료가 있었는 데 작년부터 누구나 편하게 찾아와 동물도 구경하며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변했어요)



광주패밀리랜드, 우치공원 앞 도로


역시 5월 5일 어린이날은 사람들이 많을 꺼라 예상했지만, 많네요... 그 넓은 주차장이 만차. 교통정리하시는 경찰분들의 안내로 길가에 주차를 하고 들어갑니다. 


참고로, 우치공원은 약 1100여대의 주차공간이 있다고 합니다.(홈페이지 참고) 어느정도인지 아시겠죠



우치동물원 호랑이 포토존에서 바라본 입구



우치동물원 입구


우치동물원 입구에 있는 호랑이 가족 포토존


우치동물원으로 입장합니다. 입장과 동시에 만나는 호랑이 가족 포토존입니다. 많은 아이들이 호랑이 옆, 또는 등에 타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가끔은 무서워하는 아이도 있네요. 너무 사실적으로 생겼나요?



우치동물원



우치동물원



우치동물원은 동물만 보러 오는 곳이 아니라 휴식이 있는 공간이네요. 특히 오늘 같은 날은 아이들 손 잡고 가족들과 함께 돗자리를 깔고 오손도손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되었네요. 


많은 분들이 그늘 아래 자리를 잡고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많이 보았습니다. 저희는 의자에 앉아서 ^^;(돗자리를 안 가져감)



광주패밀리랜드, 빛의 향연

광주패밀리랜드, 빛의 향연



광주패밀리랜드의 놀이시설을 이용하지 않고 우치동물원만 구경한다면 무료입장을 합니다. 패밀리 열차가 광주패밀리랜드 놀이광장 앞까지 운행을 하고 있어요(이용요금 1,000원)

* 광주패밀리랜드 놀이광장의 오른편에 우치동물원이 있습니다.


그러나 들어갈 때는 주변도 구경할 겸해서 걸었습니다. 우치 동물원에 가는 길에는 500만개의 화려한 조명으로 아름다운 빛축제를 만들어 내는 축제현장이 있습니다. 물론 해가 떠있는 지금은 그 아름다운 빛의 축제를 볼 수 없지만 밤이 되면 오색찬란한 빛의 향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광주패밀리랜드, 페달보트장, 오리보트


광주패밀리랜드, 페달보트장, 오리보트


광주패밀리랜드, 페달보트장, 오리보트



우치공원의 대야제에는 오리보트가 떠 있네요. 가족, 연인들이 좋아할 듯하네요. 오리보트위에서 낭만을 ~~~ 저희는 막내가 아직 어려서 체험을 하지 못함에 아쉬움이 있어서 다음에 아이가 더 크면 함께 해보기로 했네요. 


우치동물원


우치동물원


우치동물원은 생각보다 넓어요. 입구에 있는 관람안내도를 한 번은 보고 가시는 것이 어떨까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놓고 이동하시면서 참고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우리 아이가 보고 싶은 동물이 어디에 있는지 쉽게 찾을 수 있으니까요.


이걸보면서 광주광역시에서 좀 더 신경을 써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생기네요 요즘 유명한 관광지에 가면 그곳을 알려주는 QR코드 안내도, 앱안내도 같은 것이 있는 데, 이 넓은 동물원을 찾는 사람에게(왠만하면 요즘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는데) 도움이 되는 QR코드, 웹지도 정도는 만들어 주면 어떨지...



우치동물원, 앵무새


우치동물원, 앵무새


입구에서 조금 걷다보면 만날 수 있는 작은 건물(열대조류관)에 있는 앵무새들. 다양한 앵무새를 만날 수 있어요.


우치동물원, 큰물새장, 황새


우치동물원, 큰물새장, 펠리칸


큰물새장에서는 펠리칸, 황새, 두루미, 칠면조, 오골계 등 다양한 조류들과 만남을...


우치동물원, 조류사, 당닭


우치동물원, 조류사, 금계


우치동물원, 조류사, 백공작


우치동물원, 조류사, 은계


조류사(뀡사)에서는 공작, 금계, 은계 등 아름다운 조류들이 우리를 반겨주세요. 



우치동물원, 원숭이사, 원숭이



우치동물원, 원숭이사, 원숭이


원숭이사에서는 침팬지, 다양한 원숭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원숭이들은 특히 재롱을 부리며 사람들에게 먹을 것을 달라고 떄쓰는 모습이 귀엽네요. 함부로 먹이 주면 안되는거 아시죠~~



우치동물원, 호랑이사, 원숭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호랑이. 다행이 잠시 일어날 때 순간포착으로 찍었어요. 이 사진을 찍을 무렵(오후 12시 42분경) 대다수의 맹수들은 더운 날씨 탓인지, 아니면 본래 늘어지는 시간인지 몰라도 다들 쓰러져 자고 있거나 가끔 눈을 살짝 떠 주는 이벤트만 하고 있었네요. ^^*


이제 쭉 동물원 동물들을 구경하세요~~



우치동물원, 표범사, 표범


우치동물원, 반달가슴곰



우치동물원, 낙타


우치동물원, 사슴


우치동물원, 무플론


우치동물원, 타조


우치동물원, 독수리


우치동물원, 코끼리


우치동물원, 기린


우치동물원, 사막여우


우치동물원, 몽구스


우치동물원, 미어캣


우치동물원, 얼룩말



다양한 동물들을 아이와 함께 구경하고 오랜만에 자연을 느끼며 휴식을 취해봅니다. 막내가 지금의 동물원의 기억을 할 지 모르지만, 애가 자라면 2016년 5월 5일에 함께 왔노라고 그리고 아빠도 즐거웠다고 해주고 싶네요. 



패밀리랜드, 패밀리 열차


패밀리랜드, 패밀리 열차



돌아오는 길은 패밀리 열차를 타고... 너무 많이 걸었나요. ^^* 피로도가 쌓이기도 했고, 기차를 타고 싶다고 손짓하는 아이의 모습도...


5월 좋은 추억이 하나 하나 만들어지네요.






글/이미지 저작권 : like1@naver.com

본 이미지를 상업적 사용시 저작권 이슈가 발생합니다. 

비 상업적 이용시 출처표시를 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