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7080 2015 충장축제 - 추억의 테마거리

반응형


추억의 7080 충장축제 2015

- 추억의 테마거리

- 가슴 뭉클한 추억의 전시관



오랜만에 충장로와 금남로를 걸었다.

추억의 7080 2015 충장축제


시간이 흘러 많은 것이 변해 지금은 볼 수 없는 것들을 다시볼 수 있는 추억의 테마거리

80년대 어린 시절을 지낸 나에게도 그 때의 좋은 추억속의 이야기를 떠올려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추억의 테마거리 현수막에 눈이 들어온다.

이제 과거로 되돌아 가본다.



지금은 사라져버린 교련복, 기억하시나요? 나무로 만든 총으로 제식훈련을 받았던 그 때를

지금 학생들은 이해를 못할 수도 있는 이야기죠. 학교 수업 시간에 이런 교육을 받았다는 것... 



예전에 거리를 재현해놓은 그림과 굴렁쇠 등의 체험.

88서울올림픽 핫이슈... 굴렁쇠. 그 시절 중학교를 다니던 저에게도 TV에서 보았던 기억이...



옛날 문방구, 요즘에 비하며 세련되지는 않았어도 없는것이 없으며 군것질과 작은오락기로 게임을 했던 곳이네요. 



변사극. 이수일과 심순애의 이야기... 저희 세대보다 오래된 변사극의 역사, 한 때 유명했었죠. 지금은 기록영상으로만 볼 수 있었던 것을 직접보았습니다.



옛날의 교실, 녹색의 나무책상, 각목으로 만든것 처럼보이는 의자 그리고 풍금... 손으로 만든 교육용차트, 괘도라고 했나요? 



요즘 가방에 비하면 보잘것없이 보여도, 그 시절에는 최고였습니다. 



미술시간 그림을 그려서 교실뒤에 붙여진다면 그날은 매우 기분 좋은날. 물감과 크레파스로 표현한 그 시절의 그림들




옛 사진관의 모습도 구경하며...



빵집, 충장파출소 그리고 우체국... 



아들,딸 구별말고 둘만나아 잘 기르자



추억의 테마거리의 골목길



맛있죠? 기억나시나요...



저렴한 가격의 비빔밥.. 





추억의 7080 2015충장축제

충장로와 금남로 곳곳에 설치된 다수의 무대에서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다양한 소재의 공연이 펼쳐지며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이 곳, 추억의 테마거리가 진정한 추억의 7080 2015충장축제가 아니였나 라는 생각이 든다.


축제가 끝나더라도 계속 가고 싶다.




모든 사진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 IT and life, like1@naver.com 
상업적사용은 금하며, 퍼가실때는 출처를 명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