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플레이어 YP-GB1 [개봉기] - 스마트폰은 아니지만.

반응형
갤럭시 플레이이. 개인적으로는 갤럭시사촌이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와의 차별화는 3G가 안된다는것 빼고는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약판매를 이용하여 구매를 했던, 갤럭시 플레이어의 예전 개봉했을때 모습을 공유해드리며, 몇가지 특징적인 면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우리집에는 Anymode에서 보낸 사은품이 먼저왔답니다. 케이스와 액정필름, 어플 소개서 등등... 구입했던 쇼핑몰에서 출시기념으로 이벤트로 했는데 사은품이 먼저 도착하여 우선 개봉했을 때 사진입니다. 대충 4-5만원 수준의 사은품.





변함없는 검은 박스에 옹기종기 들어가 있는 갤플과 그에 부속품들. 일반 핸드폰 박스랑 다른것이 없습니다.


충전기는 갤럭시와 같은 충전기와 이어폰, 그냥 갤럭시 구입할 때랑 다른것이 없습니다. 다만, 아쉽다는것은 베러리가 1개 뿐이라는 것이 너무 아쉽습니다. 사용해 본 결과 음악만 듣는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동영상이나 인터넷 이용시에는 베러리가 1개인것이 매우 아쉽다는 느낌이 팍 옵니다.

사은품으로 온 후면 케이스를 끼워보았습니다. 스피커 2개 선명하게 보이네요.



갤럭시S(white)와 비교해보았습니다. 살짝 크다는 보이죠. 그리고 후면에 스피커단자가 2개. 확실히 사운드는 다릅니다. 물론, 스피커로 듣는거랑 비교할면 안되겠지만, 갤s와 갤플의 사운드는 확연히 다릅니다.


정말 간단한 개봉기입니다. 결국 갤럭시 플레이어는 쉽게 동영상과 음악에 최적화를 생각하고 만든 제품입니다. 물론, 갤s와 같은 갤럭시의 기능은 거의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갤럭시탭의 축소판이라고 하면 더 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현재는 갤럭시 플레이어도 여러종류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우선 제가 개봉한 제품에 대한 간략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YP-GB1
Android OS : Froyo
8G/16G/32G 
4.0" WVGA(800*480) , Super Clear LCD
1200mAh, DMB, Wi-Fi(802.11 b/g/n)
Bluetooth 3.0
Stereo speaker
MicroSD card : up to 32GB

사양에서는 보는 바와같이 OS는 Android OS : Froyo로 구동되니, Wi-Fi 만 연결하면 카카오톡이든 트위터든 안드로이드폰에서 하는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무료통화 어플이 많이 나오니 가능하죠. 결국, Super Clear LCD, Stereo를 통한 보다 선명한 화질과 Stereo스피커를 통한 음악적인 특화부분을 빼고는 갤럭시 시리즈(series)의 스마트폰과 크게는 다르지 않다는것입니다.
 
그러나, 고민하나. 멜론를 듣던 Wi-Fi가 없어지만, 그냥 MP3 기기로만 이용해야 하며, 스트리밍으로 듣는 음악이나 동영상을 들을 수 없다는것이 아쉽죠. 이럴때는 Wi-Fi 존을 찾아다녀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이 때, 주변분들 중 무제한 요금제를 쓰시는 분이 계신다면 테더링을 통해 무선인터넷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