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10.1 [삼성] 7월 20일 한국출시 예정

반응형

애플의 아이패드와 맞장 대결을 했던 갤럭시탭의 후속버전인 갤럭시탭 10.1이 조만간 출시됩니다. 어찌보면 기존의 갤럭시탭은 아이패드에 대한 맞장 대결을 원했지만, 세계적으로 볼 때는 나름대로 선방한 템플릿정도라고 평을 할 수 있습니다. 판매량을 보아도 애플이 밀리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번에 나오는 갤럭시 탭 10.1은 기대를 해 볼만 합니다. 물론, 정식 출시되고 제품을 직접 시연해 본 다음에 좋다 또는 나쁘다 라는 평을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럼 갤럭시의 기본적인 사양은 어떠하냐..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허니콤(android 3,0. Honetcomb)
nVidia Tegra2, 1GHz.
디스플레이 : 10.1" 1280 * 180(WXGA)
베터리용량 : 7000mAh
후면 800만, 전면 200만
메모리: 16GB/32GB
DMB.


갤럭시탭보다는 성능면이나 외형면에서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또한, 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갤럭시탭10.1(이하 갤탭10.1)과는 다르게 국내출시되는 갤탭10.1은 DMB기능이 추가되어 출시가 됩니다.



허니콤에서 구동되는 되는 어플은 다른 버전(프로요, 진저브레드)보다 적어 출시 될 그 당시는 다소 불편함을 있을수도 있습니다. 물론, 기본 적인 어플들은 구동될겁니다. 또한, 경험으로 부터 우리는 예상을 합니다. 프로요에서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를 했을 때, 역시 지금과 마찬가지로 적은 수의 어플이지만, 계속 늘어나고 있죠.

크기는 크죠. 전화를 하시려면, 블루투스를 하나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갤탭도 7인치라 들고 전화하기는 좀 무리수를 두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보다 큰 크기의 갤탭10.1를 들고 전화하는것은 무리겠죠. 혹시 갤탭10.1를 구입하신다면, 블루투스외에도 갤탭10.1를 보호할 수 있는 케이스 정도는 있어야 할 것입니다.

여기저기에서 관련 기사및 갤탭10.1대한 내용을 보면서 저 역시 지름신이 강림하는 중입니다. 현재 쓰고 있는 갤탭이 있는데, 또 구매를 한다면 집안경제에 큰 영향을 주겠죠. 집안의 평안을 위해, 어떤 제품을 구입하려고 한다면, 꼭 쓰임이 있을 때, 계획적으로 구매하는 것이 알뜰구매가 아닐까 합니다. 또한, 만약에 구매를 했다면 최대한 활용을 하시는것이죠. 돈 아깝지 않게

갤탭10.1의 최소 활용법. 즉 아주 작은 활용법입니다.

1. 우리 애들 교육 : 거치대를 구입하고 EBS나 동영상강의 듣기로는 딱 좋은 크기입니다. 갤탭으로도 가능하지만, 보다 큰 화면에 화질이 좋아진 10.1이면 더 좋은 효과가 나겠죠?(바램) 동영상은 따로 변환할 필요없이 그냥 usb를 통해 넣어주면 되니 편하죠

2. 정규방송 시간에 채널가지고 싸우지말자 : 대형TV화면보다는 딸리지만, DMB가능하니 본방사수도 해주고, 포털사이트나 인터넷사이트에서 하는 스포츠 중계도 편하게 볼 수 있겠죠

이것 말고도 더 많은 활용으로 투자한것이 아깝지 않다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수정 2011.07.13 6: 13 P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