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국제해조류박람회

반응형



2014년국제해조류박람회




5월 5일 어린이날. 완도에서 열리고 있는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를 다녀왔습니다. 세월호의 영향으로 방문객이 확 줄어서 박람회진행에 타격을 입었다고 합니다. 국제적인 행사를 기획했지만, 관계자님들 마음 고생많이 하신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안전요원들이나 자원봉사하시는 분들이 곳곳에 있어서 안전사고에 대비하시는 모습이 보이네요.



이미지 출처 : http://www.wandoexpo.com/spectator/ticket


입장료는위와 같습니다. 입구에서 결제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저희는 북문쪽에 차를 주차하고 해조류기업관부터 관람을 시작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wandoexpo.com/spectator/guide/path



 해조류기업관





해조류로 만든 여러가지 해조류로 만든 식품을 홍보하는 해조류기업관입니다. 김,미역, 다시다,새우 등등으로 만든 여러가지 식품등을 구매하시고 시식도 할 수 있는 곳이네요. 이것저것 먹어보기도 하도, 이벤트 행사도 참여하고 15분정도 돌아다닌듯합니다.




  2014년국제해조류박람회 설명서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6군데(해조류 기업관, 해조류체험장, 주제관, 생태환경관, 건강식품관, 산업자원관)에서 스템프를 찍어오시면 돌김.미역. 자반뽂음등의 선물을 주시세요. FACEBOOK에 사진을 올리셔도 선물 주고요. 구경하시고 나올 실 때, 꼭 스템프를 찍고 선물 받으시기 바랍니다. 5개 이상 찍어오시면 체험학습활동 확인서도 준답니다. 



 



 기업관에서 해조류 체험장 가는 길






해조류 기업관을 나와서 정문쪽으로 걸었습니다. 각종 먹거리와 체험관이 있습니다. 2014년국제해조류박람회 이미지퍼즐, 핸드페이팅, 반신욕,색소분리실험, 전복공예 등 여러가지 체험행사가 있네요. 그리고 잉카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해조류 체험장




이곳은 해조류, 미역, 전복등의 양식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애들한테 우리가 먹는 해조류가 이렇게 양식이 되고, 많은 시간이 걸려 만들어지는 모습을 알려줄 수 있었네요.






 김으로 만든..




김으로 만든 여러가지 모양. 여러가지 모양을 찍을 수 있는 틀에 김을 넣어 만든 작품(?). 다른 분들이 만든 작품과 함께.




 주제관



해조류, 미세조류를 영상으로 보여주네요. 다양한 볼거리를 주는 주제관. 여기 들어가보면 긴 줄의 보람은 있었네요. 들어가는 줄이 주제관을 뱅뱅 돌면서 형성되었습니다. 다른 곳보다 아주 오래 동안 기다렸던 곳. 그래도 주제관이니 한번은 봐줘야겠지요.




 친환경 수상 자전거



다양한 놀거리 중에 하나인 친환경수상자전거. 페달을 열심히 돌려서 뱅뱅 돕니다. 구명조끼를 입고 2-3인 1조로 탈 수 있네요. 애들과의 추억으로 만드실 분은 안정장비 착용하시고 즐기시기 바랍니다. 



 주제관 근처에서 흘러나오는 음악



또 중간에 음악소리가.... 중간 중간에 쉬면서 그분들이 음악을 듣는것도 좋네요. 다수의 사람들이 색다른 음악을 함께 듣고 있는 중.





이제 절반왔네요...




 생태환경관













생태환경관에서 다양한 볼거리가 있네요. 다양한 살아있는 해조류와 설명을 해주네요. 마지막에 직접 살아있는 조개, 멍게, 해삼, 불가사리 등을 만져보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애들이 그곳에 모여서 체험하느라 바쁘네요.







 건강식품관




임금님이 드신 해산물






몸에 좋은 해조류, 해조류로 만들 수 있는 음식들을 소개하는 곳입니다. 참 배고팠는데 그림에 떡을 보고 있으니 더 배고프게 만드네요.  여러가지 음식으로 변신한 해조류. 다양한 음식으로 우리 몸에 좋은 효과가 나오겠죠... 정말 다행한 음식을 보았네요.


관람을 하시고, 해조식품체험관, 해조류요리교실을 통한 해조류관련음식요리 체험이 가능합니다. 다만, 우선 예약신청을 하셔야 체험이 가능합니다. 저희도 못했네요... 








 산업자원관







해조류를 이용한 첨단산업을 소개하는 곳이네요. 연료로서 개발되고 있는 해조류에 대한 설명과 개발중인 제품에 대한 소개도 있고, 종자를 개발하고, 저장하는 기술등에 대한 소개를 보는곳입니다. 마지막에 느린 우체국. 1년 후에 편지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1년 후에 받는 편지. 가족에게, 자신에게, 연인에게 지금의 마음을 한번 써서 보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서너시간동안 2014년국제해조류박람회를 구경했습니다. 세월호 사건도 있고 해서 분위기는 차분했습니다. 최대한 자제를 하는 분위기였네요. 내용면으로는 여러가지 이벤트도 준비를 해놓은듯합니다. 혹시라도 가실분들은 이벤트는 시간을 꼭 지키시고 예약을 하셔야 참여 할 수 있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완도. 장보고의 섬이었죠. 주변에 해신드라마세트장, 장보고 기념관등의 볼거리가 더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행사장 곳곳에 쉴 곳도 있고 수유실, 미아보호소, 임시경찰서등의 시설은 잘 되어 있네요. 그러나 애들 손은 꼭 잡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유모차 및 휠체어등의 무료대여하니 필요하신분은 신분증 맡기고 대여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유모차와 휠체어의 경우 보호자 1인까지 긴 줄 없어 즉시 입장가능합니다. 


입장을 하실 떄는 안전사고 및 쾌적한 관람을 위해 각 관람관을 입장인원을 제한을 하네요. 기다리는 것은 조금 짜증이 났지만, 들어가서 구경할 때, 사람에 치이는 것이 없어서 편하게 구경하는 것은 좋았네요.


주변 물가가 너무 비싼것이 흠이었네요. 식사를 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비싸서... 그리고, 관심있는 사람들은 쉽게 이해하겠지만 그냥 놀러 오신 분이나 관심이 없는 분들에게 설명을 해주는 나레이터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오랜만에 아주 길게 쓴 포스트... 도움이 되셨기를...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