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Telegram 설치

반응형


텔레그램Telegram.설치








갑자기 이슈화되버린 메신저가 있습니다. 텔레그램Telegram.

http://ilyo.co.kr/?ac=article_view&entry_id=93354


사이버 검열 논란에 대하여 검찰은 25일 “카톡과 같은 사적 공간에서 이뤄지는 대화를 검색하거나 수사할 계획은 없다”면서 “마치 카톡의 모든 대화를 실시간으로 보는 것처럼 얘기가 나오는 데 불가능한 일”이라고 공식 해명과  카카오의  “예전과 같이 검찰의 수사 의뢰가 정식 절차를 거쳐 들어온 경우에 한해 정보를 제공할 뿐, 네티즌들이 우려하는 사전 검열이나 감시를 허용하지 않는다”고 공식발표가 있었지만, 네티즌들이 느끼는 불안감은 잠재우기에는 역부족인듯 아직도 많은 분들의 사이버 망명이 진행중입니다.



 그럼 텔레그램Telegram 어떻게 설치하고 어떤 모습인지 한번 구경해보겠습니다.


구글play스토어에서 Telegram을 치시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한글로 텔레그램을 검색하시면 아직까지는 안됩니다. 영문 Telegram으로 검색,  종이비행기 모양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액세스 내용에 동의하시면 텔레그램Telegram이 설치가 됩니다. 그럼 실행을 해보죠




텔레그램Telegram에 대한 소개가 나옵니다. 그냥 쭉 한번 보시고 Start Messaging을 누르시면 됩니다. 







기존의 친숙한 메신저프로그램과 같이 텔레그램Telegram도 전화번호로 인증을 하네요. 인증할때는 010-*** 이 아닌 10-****으로 하셔야 합니다. ( 010 이 아니라 앞에 0을 뺀 10입니다.)





인증번호는 바로 날아옵니다. 바로 인증번호로 자동입력되니 DONE로 계속 진행하세요.




인증이 완료되면 이름을 입력하시면 끝~~~. No chats yet.... 아직 대화가 없죠...




텔레그램Telegram 메뉴는 단순합니다. 돋보기모양검색, 채팅이미지채팅방리스트, 마지막 점3개설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전화번호,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전화번호 기준으로 상대방도 같이 텔레그램Telegram이 설치되어있어야 리스트에 나옵니다. 




친구를 초대해볼까요?



위 이미지를 누르면 나오는 메뉴의 Contacts 눌러보세요




스마트폰에 저장된 전화번호의 사람들을 친구로 초대할 수 있습니다. 

OK를 누르면 초대메시지가 메시지로 보내집니다.







 대화창의 이모티콘을 둘러보았네요. 확실히 이모티콘 서비스는 우리나라가 최고입니다. 그래도 기존에 보지 못했던 이모티콘들도 많이 있네요.




 이제는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에 익숙해서 인지, 외국 프로그램이지만 낮설지않은 프로그램이네요. 카카오톡을 쓰는 사용자들이 모두 카카오톡을 버리고 사이버 망명을 하시는 것은 아니겠지만, 다수의 이용자들이 사이버 망명을 하신다고 해도 불편함은 없을듯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번 더 생각해보면, 

사이버 망명을 하더라도 카카오톡이나 기존의 메신저를 버릴까요? 그건 아니꺼라 생각을 합니다. 왜냐면 일상의 대화나 안부를 묻는 정도, 그냥 일반적인 생활속의 대화는 기존의 메신저 프로그램이 더 좋으니까요. 


 요즘에 뜨는 텔레그램Telegram. 비록 쓸 일이 없기를 바라지만, 쓰게 된다면 도움이 되시라고 포스팅을 남겨봅니다. 한글화 작업이 현재 진행중이긴 하지만, 다른 방식으로 한글화 하는 것과 PC버전에 대한 부분을 포스팅을 곧 하도록 하겠습니다. ( 포스팅이 완료되면 링크를 걸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