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그랜드2, Galaxy Grand 2

반응형


[삼성] 갤럭시 그랜드2

Galaxy Grand 2 출시 예정


 보급폰 추가이네요. 

전작의 Galaxy Grand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Galaxy Grand 2가 추가 될 예정입니다.

간단한 스펙, 사양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Android 4.3 젤라빈

최신의 OS를 탑제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Android의 차기 OS인 kitkat은 아니지만, 아직 제대로 보급되지 않았으니 최신으로 봐줘야겠죠. 


  CUP 

이건 좀 오해가 있을 내용입니다. 국내향외국향Galaxy Grand가 달랐습니다. 국내에서 출시된 Galaxy GrandQuad core 1.4 Ghz(Exynos 4412) , 외국향은 Dual-core 1.2GHz였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것은 외국에서 공개된것으로 Quad core 1.2 Ghz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어떤 CPU를 달고 나올지는 미지수입니다.


  RAM. 저장공간

RAM 1.5GB. 0.5GB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그러나 저장공간은 8GB, 외장 64GB지원으로 RAM상향을 제외하고는 변화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저장공간 8GB가 우리나라 보급폰으로 성장을 막는다고 보는입장입니다. 정말 주위분들 보면 부족합니다. 혹시 16GB를 제공하면 다들 보급폰만 쓸까봐?


  DISPLAY. 해상도

5.25 inch. 0.25 inch 커졌습니다. 해상도는 1280×720이며 액정은 HD TFT DISPLAY 입니다. 전작에 비해 해상도(480×800)는 매우 좋아졌습니다. 


  카메라

800 만화소의 후면과 190만 전면 HD카메라가 제공됩니다. 여기까지보면 거의 노트3와 비교해서 크게 사양이 딸리는것이 아니다라고 말할 수 있네요. 물론 갤럭시노트2와 갤럭시 그랜드가 그랬듯이 어느정도의 차의는 있지만, 가격과 성능을 비교하면 노트3에 부담에 큰 화면을 원하시는 분이 선택하기 좋을 듯합니다. 삼성의 HD SUPER AMOLED와 HD TFT DISPLAY를 비교한다는 것은 비교 대상차제가 아니지만, 그래도 TFT DISPLAY 역시 쓰는데 지장없습니다.


  기타

2600mAh 베터리,   Wi-Fi, Bluetooth 4.0, GPS, 2600mAh battery  등이 제공되는 갤럭시그랜드2 입니다.

Samsung Hub, Story Album, S Travel, Sound & Shot, S Translator,, Group Play, Best Shot등 삼성제품에 들어가는 몇가지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색깔도 블랙, 화이트, 핑크로 예상합니다.



 보급폰이라고 하지만, 사양은 나쁘지 않습니다.

저장공간은 비추입니다. 꼭 외장메모리를 끼우셔야 사진과 동영상 및 어플을 설치할 공간등을 보장할 수 있다고 이야기를 드리겠습니다. 노트대용으로 쓰는 것도 좋을 듯한 스마트폰입니다. 가격이 미지수이지만, 갤럭시 노트2와 갤럭시 그랜드의 관계라면, 갤럭시 노트3의 절반정도가 아닐까 조용히 예상해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