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데이터셰어링. 데이터함께쓰기

반응형

필자가 초기에 데이타 쉐어링을 위한 유심침을 구하기 위해 고생했던적이 있네요. 결국, SK지사를 찾아가서 유심을 구입하여 지금까지 잘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그 시절 판매점, 대리점을 가도 잘 모르시던데 지금도 모르시던 분들이 많은듯합니다.

스마트폰 초창기의 데이터쉐어링은 사실 많은 분들이 사용한다고 하기에는 애매한 현실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무조건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이제 중고폰들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1년 ~2년정도 스마트폰을 사용하시고 번호이동이나 기기변경을 하시면서 여유로 남으신 스마트폰들이 있으신 분들이 많이 계시죠?

그러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이제 제대로 이용해보세요. 데이터셰어링 이나 테이타터함께쓰기(SK).

 

 

 

데이터셰어링과 3G/LTE데이터함께쓰기는 다른 것입니다.

데이타 쉐어링 : 데이타를 나누어 쓴다 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SK 데이터셰어링.
SK를 쓰고 있고, 중고폰 갤럭시S가 있습니다. 물론 요금제는 34이상의 요금제이며 데이터가 사용가능한 요금제여야겠죠.
1) SK지사에 가서 데이터유심을 구입. 3G때 유심이름이 OPMD
2) 데이터유심을 갤럭시S에 끼면 끝

데이터함께쓰기
1) '자'기기를 데이터함께쓰기 요금제에 가입한다.( 약정 및 가입비 없음, 유심비용만 - 단 기존유심도 사용가능하답니다.)
2) '모'기기에 있는 데이터내에서 사용하면 된다.

* 참고 : 데이터함께쓰기는 010 번호를 부여받습니다. 현재 확인해본결과 문자를 받을 수는 있습니다.
( 음성통화 및 문자를 보내는것은 불가). 문자를 받을 수있다는 것은 카톡 인증도 가능하다는 것이죠.

알면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