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도곡 파프리카 이야기

반응형


화순 도곡 파프리카 이야기


화순의 특산물 파프리카을 재배하는 파프리카 농장을 찾아가보았습니다.



·


화순 도곡 파프리카 이야기


화순의 도곡에 위치한 도곡파프리카. 아래 주소를 네비게이션으로 검색을 하시면 네비가 안내하는데로 가면 되네요. 근처에 국대 최대의 고인돌이 있는 화순 고인돌 공원도 있네요. 고인돌 공원 다녀온것도 조만간 올려드리겠습니다.


전남 화순군 도곡면 효산리 1326-5


·

·




·


화순 도곡 파프리카 이야기


일본에 수출되는 도곡파프리카. 



·


화순 도곡 파프리카 이야기


도곡 파프리카 영농조합의 과장님께서 블로그포스팅하다고 하니 주변 농장을 소개시켜주셔서 함께 다녀왔네요. 이곳은 '부자농장'이라는 곳입니다.





·


화순 도곡 파프리카 이야기


안과 밖의 온도차에 렌즈에 이슬이.... 유리온실의 온도가 밖에 보다 따뜻하다보니 벌어진 자연현상이죠. 당연히 적정온도를 유지해야 맛있는 파프리카가 재배되겠죠. 





·


화순 도곡 파프리카 이야기


피망과 비슷한 파프리카. 좀더 있으면 자신만의 색으로 변신을 한다고 하네요. 


■ 파프리카

- 중앙아메리카 원사지의 쌍떡잎, 속씨식물

- 영문으로 sweet pepper 또는 bell pepper


피망을 개량한 작물. 즉 파프리카는 피망입니다. 일본에서 상업적으로 구분하기 위해 파르리카라고 구분했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피망과 파프리카의 구분이 명확하지 않아 한국원예악회(1994)에서 발간한 원예학용어집에서는 단고추로 분류합니다.


- 출처 : 두산백과



·


화순 도곡 파프리카 이야기


노란색의 파프리카. 파프리카 소개전단지의 내용을 적어볼께요


■ 노랑파프리카

· 생체리듬을 유지강화 및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

· 비타민이 풍부하여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피라진'이라는 성분의 파프리카 특유의 냄새는 혈액응고를 방지하여 고혈압, 심근경색, 뇌경색을 예방해줍니다.





·


화순 도곡 파프리카 이야기


이번에는 주황색 파프리카. 이것도 파프리카 소개전단지의 내용을 적어볼께요


■ 주황파프리카

· 감기예방, 피부미용 효과

· 비타민이 많고 청분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미백효과에 탁월하여 피부의 기미와 주근깨, 얼굴이 검어지는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합니다.

· 아토피성 피부염에서 좋아 파프리카를 이용한 비누, 팩을 만들어 사용하기도 합니다.



·


화순 도곡 파프리카 이야기


빨간색 파프리카. 역시 파프리카 소개전단지의 내용을 적어볼께요


■ 빨강파프리카

· 암, 관상동맥증 예방 및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촉진, 면연력 강화

· 칼슘과 인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들과 성인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 붉은 색소인 리코펜이 신체의 노화와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 생성을 막아줍니다. 

· 항암식품으로도 손색이 없는데 암을 예방하는 베타카로틴이 다향 함유돼 주스나 녹즙으로 많이 먹습니다.

· 생으로 먹는것이 베타카로틴을 그대로 섭취하는데는 좋답니다.




·


화순 도곡 파프리카 이야기


친환경의 도곡 파프리카네요. 천적으로 해충을 잡고, 벌을 이용하여 자연수분을 유도한다고 하네요. 끈끈이 처럼 생긴것은 생각하는데로 날아다는 애들과 먼지등을 제거하는 것이네요.그리고 구멍으로 벌이 나온다는데, 함께 간 과장님 말씀이 쏘지는 않는데 문다는 .... 살짝 무서웠어요. 







·


화순 도곡 파프리카 이야기


이렇게 각 농가에서 재배된 파프리카는 아래사진의 유통센터로 모여서 공동선별,공동출하를 한다고 합니다. 파프리카 선별하는 사진도 찍게 해주셨는데, 그거 스크롤 압박도 있고 하니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


화순 도곡 파프리카 이야기


마지막으로 이곳에서 나오는 파프리카... 화순팜이라고 화순군청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네요.

화순팜 : http://www.hwasunfarm.go.kr/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03



·

·

·

·

·

·

·

·






블로그 내용에 대한 참고


- 본 포스팅의 내용 및 사진,영상을 제작은 개인적 또는 제가 하는 일을 하는 과정에서 생산된 것이며, 생산업체 및 판매업체와는 무관합니다. 



저작권


- 본 포스팅의 내용 및 사진,영상의 상업적이용을 금하여, 퍼가실 때는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상업적 사용을 하시게 되면 like1@naver.com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