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24Hz채널

반응형

 

여러가지 음악 어플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될 어플은 24Hz라는 음악어플입니다. 필자와 인연이라면 인연이 깊은 어플이며, 그래서 다소 개인적인 추천임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 현재 24Hz  모니터링으로 활동 중입니다.)

[24Hz채널] 어플은 개인적인 음악방송입니다. '채널'이라는 개념의 개인이 좋아하는 음악을 모아서 틀어주는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이 개인적으로 '발라드'풍의 음악이 좋아하는 이가 [발라드가 좋아요] 라는 채널을 만들어 그곳에 발라드 음악을 넣어두고 채널개설하고 운영을 하면, 검색을 통해 그 음악을 듣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검색을 통해 개별적인 음악도 듣기 가능하지만, 채널듣기를 통해 위와 같은 방식으로 모아진 음악을 들을 수 있는거죠. 자기가 좋아하는 음악만 모아 시디를 만들어 놓는방식이 채널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자 그럼 이제 한번 어플을 실행해 볼까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24Hz를 검색하시고,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두가지가 있는데 현재 포스팅하는것은 '채널'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다운로드 바로가기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 후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쭉 나옵니다. 이제 그 사용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어플 실행 초기 화면


2. 인기. 스타DJ. 전문DJ, 시대별명곡채널

인기채널 : 많은 분들이 듣고 아끼는 채널들이 모여 있습니다. 클릭 후 들어가시면 들으실수 있습니다.

스타DJ : 허각, 아이유 등 인기스타들이 권하는 음악들이 채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들이 권하는 음악도 한번 들어보세요. 나름대로의 느낌이 있습니다.

전문DJ : 음악을 만드는 분들. 편집하는 분들. 평가하는 분들이 만든 채널. 그들의 음악의 색을 한번 느껴보세요.그럼 방송이나 기사내용을 더 공감할수도 있을지도.



시대별 명곡 : 90년대 음악.. 이런씩의 시대별 음악을 모아둔 채널입니다.




3. 실행화면
채널을 선택하시고 노래를 선택하시면 플레이어가 실행됩니다. 그리고, 화면을 살포시 눌러주시면, 가사 및 sns 서비스가 제공 됩니다.



4. 설정 : 공지사항, 도움말, 계정, SNS 연결등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계정은  NC의 계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리니지, 아이온같은 게임을 하시는 분들은 그 계정을 이용하시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하더라도 정액가입이 되지 않은 경우는 10초 미리듣기만 가능합니다. 이벤트나 결제를 통해 쿠폰을 구하시면 됩니다.



어찌보면 그냥 어플 소개일 뿐입니다. 즉 그만큼 간단하다는것이죠. 참 하단에 보면 점이 2개 있습니다. 오른쪽에 점을 누르면 다음 장으로 이동합니다. ( 화면을 전체적으로 드레그해도 이동합니다.) 

 오늘의 채널 : 오늘 들으신 채널 목록
 내 재생목록 : 오늘 재생하는 음악 목록
 좋아하는 채널 : 즐겨찾기 하신 채널 -> 아래쪽에 자세한 설명을 합니다.




* 자 그럼 이제 90년대 댄스음악을 선택해보겠습니다
.




플레이어 화면에서 하단에 좌, 우에 있는 버튼을 눌러보시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즐겨찾기와 각종 바로가기를 설정할 수 있고, 오른쪽 버튼에서는 현재 채널의 리스트를 볼 수 있죠.




  좋은 음악 감상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