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4 lte-A 업데이트, 킷캣

반응형



갤럭시s4 lte-A 업데이트. 킷캣 업데이트, 업그레이드



우선은 SKTKT의 갤럭시 S4 LTE-A가 안드로이드 4.4.2 kitkat로 업그레이드 되고, LGU+의 갤럭시S4 LTE-A 와 갤럭시S4의 업그레이드조만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갤럭시S3도 빨리 해주세요.~~ ^^*




Android 4.3에서 Android 4.4.2로 변경되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이미지 입니다. 





자 그럼 업그레이드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삼성전자사이트kies3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설치된 분들은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kies3를 실행하시면 화면에 kies3의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업데이트 진행 후 다시 연결이 됩니다.


삼성전자 kies다운로드






 업그레이드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모두 동의를 하시고 업그레이드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때 베터리 잔량은 50% 이상이 된 상태에서 하셔야 하며, 중간에 절대 USB 케이블를 빼거나, 컴퓨터를 끄거나 하시지 말기 바랍니다.








 갤럭시s4 lte-A의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갤럭시s4 lte-A가 재부팅을 합니다. 젤리빈의 갤럭시s4 lte-A가 업그레이드를 통해 킷캣(kitkat)의 갤럭시s4 lte-A로 변신합니다.



업그레이드 내용은

1. 안드로이드 OS 4.4.2 KitKat 적용

2. 환경설정 내 런쳐(홈화면, SMS) 설정 메뉴가 추가


* 보안정책으로 다운그레이드 불가 : 젤라빈 갈 수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Kies3를 통해 업그레이드는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쉽게 한번 해보시면 될듯합니다. 그런데, 젤라빈키캣(kitkat)으로 바꾸어졌는데, 크게 바꾸어진것을 느낄수는 없습니다. 예전에 프로요에서 진저브레드로, 진저브레드에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 젤라빈으로 변할 때는 초기화면부터 설정, 폰트, 아이콘등의 변화를 보며서 업그레이드를 실감했지만, 이번 업그레이드는 실제 눈으로 보이는 체감은 없습니다.







 업그레이드 전·후의 화면입니다. 큰 변화가 없습니다. 다만, 상단에 베터리 부분에 색깔이 바꾸어졌다 정도입니다. 녹색에이지가 흰색게이지로 변화되었네요.









 눈으로 볼 수 있는 변화. 하나 찾았습니다. 어플을 종료할 때, 나오는 이벤트가 살짝 변화되었습니다. 위에 있는것이 기존화면이며 아래 화면이 바꾸어진 화면입니다.






 설정추가된 메뉴가 있습니다. 기본 어플리케이션. 기본화면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참고. Nexus에 제공되는 ART는 아직 미적용입니다. LG G2에서는 적용시켰다고 했지만, 이번 삼성의 업그레이드에서는 아직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업그레이드 되었으니 직접 사용해봐야겠네요. 실제 사용은 저희 와이프님께서 하시니까 달라진것 있으면 알려주시기 했네요. ^^* 크게 바꾸어짐을 아직까지 못느끼는 kitkat 업그레이드 였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