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함께쓰기(베이직) 개통하기

반응형


Data 함께쓰기(베이직)

개통하기



  Data 함께쓰기(베이직) 개통하기

제차의 네비게이션이 이제 네이게이션으로 운명을 다하시고, DMB의 기능으로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다고 네비게이션을 구입하기에는 경제적 부담이 크죠. 그래서 Data 함께쓰기(베이직)을 개통하기로 했습니다.


 개통할때 준비물 - 공단말기, 신분증

번호를 하나 더 만드는 개념이라 신규신청하고 같은 방식입니다. 그래서 공단말기(SK LTE 또는 3G)를 준비하고, 신분증을 가지고 가서 열심히 주는 종이에 적으시면 됩니다.

함께쓰기는 3G와 LTE 두 종류가 있는데, 그냥 LTE를 신청하시고 쓰시기 바랍니다. SK단말기에서 3G와 LTE의 조정이 가능하니 계속 쓰실 분은 LTE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2회선까지는 무료이며, 가입비도 없습니다.



  갤럭시 S2 LTE, 유심 

인기가 그리 없는 폰인가요? 오늘 삼성전자에 들어가니 찾을 수 없는 스마트폰(?) 이게 뭔지. 아무튼 이 스마프폰과 새로 구입한 유심입니다. 



  갤럭시 S2 LTE, 유심 

주황색 유심. 처음보시는 분도 계실수 있습니다. 예전에 3G 데이타쉐어링 유심. OMPD(One Person Multi Devices) 유심입니다. Data 함께쓰기와 비슷한 서비스인데, LTE가 나오전 전에 데이터를 공유하면서 쓰던 유심입니다. 제가 갤럭시S2 LTE에 그 유심을 임시로 끼워둔 상태입니다.  


  OMPD(One Person Multi Devices) 유심이 왜 아직도 살아있나? 

아마도 별다른 이유없으면 쭉~ 살아 있을것 같습니다. 3G 무제한 요금제(올인원 54이상)를 쓰는 사람이 OMPD 유심을 개통하여 다른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장착하면 똑같이 데이터 무제한을 쓸 수 있던 시절이 있었고, 그 때,OMPD 유심을 소유하신 분이 아직도 3G를 사용하신다면 그 해택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절대 못 버리는 3G 무제한. 저도 아직도 3G를 쓴다는 ...



  개통확인 메세지 

순간 놀랐습니다. 분명히 무료하고 했는데, 갑자기 요금청구에 가입비 청구라니요. 저렇게 오는것은 30일 안에 해지를 하면 저렇게 청구된다는 것입니다. 30일을 넘기면 가입비 및 요금이 나오지 않은다고 하니 걱정안해도 됩니다. 114에 직접 확인했습니다. - 개통서류 쓸 때, 가입비는  분납처리해달라고 하면 된다네요.

T-MAP. 제가 Data 함께쓰기를 개통한 이유. 무료사용 ㅋㅋ



  T MAP 실행

T MAP를 바로 실행했습니다. 실행됩니다. 이제 차에 달고 쓰면 될듯합니다. 사실, Data 함께쓰기를 하기 전에 T-MAP를 다운로드를 받아 둔 상태입니다. 공단말기라서 그냥 TMAP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서 적용했습니다.

  T MAP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지도을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데이타가 걱정하시는 분은 WI-FI를 이용해서 다운을 받으시면 됩니다. 그런데 다른 방법도 있답니다. 그건 T MAP 홈페이지를 통한 다운로드입니다. 컴퓨터를 다룰지 아시는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량에 설치하면 좋은점은?

첫번째는 네비게이션 대용

두번째는 음악 - MP3 다운로드 받거나 멜론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됩니다.

세번째는 인터넷이 가능하니 카톡, 페북등의 sns인터넷 서핑, 자료검색등이 가능하죠.

여러모로 쓸모있습니다.




  인터넷 실행과 카톡

스샷을 찍고보니 3G이네요. 이전에 데이타쉐어링을 설정하면서 3G로 설정해둔것입니다. 바꿔야겠네요. 카카오톡을 깔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Data 함께쓰기는 번호가 한 개 더 개통이 됩니다. 그 번호로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통화와 문자 보내는것은 안됩니다. 


  LTE 스마트폰에서 3G설정

LTE스마트폰에서 3G사용으로 설정을 안하면 가끔 메세지가 띄워져서 설정을 해 두시는것이 좋습니다.

*1232580#




  카카오톡 인증

카카오톡의 인증이 되는 화면입니다. 번호는 개인정보보호로 지웠네요. 



  카카오톡 인증 및 내 번호 확인

인증된 화면과 설정의 내 전화번호 확인. 


  이익이 되는것은 찾아쓰자.

버려지는 단말기, 2년도 못 쓰고 버려지는 단말기 많이 있습니다. 비싼 돈 주고 산 단말기를 두고두고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중고 단말기 쓸 곳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 Data 함께쓰기는 현실적으로 좋은 사용법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14.07.28 18:18

    혹시 무적칩사용하시면서 함께쓰기도 같이 사용하시는 것인지

    • 2014.07.28 19:07 신고

      혹시 무적칩이라는 것이 예전에 sk데이타쉐어링인지요.. 그거라면, 함께쓰기와 데이타쉐어링은 다른 것입니다. 같이 사용할 수는 없죠.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