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V 스마트 사용기 01

반응형

BTV 스마트 사용기 01


  BTV 스마트로 업그레이드

저희 집에 기존의 BTV를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어짜피 돈 내고 쓰는거... 안쓰는 전화기등을 정리하니 요금은 비슷해졌습니다. 기존에 이코노믹이라는 서비스를 쓰고 있었습니다.(지금은 없는 초창기 서비스) 실시간은 나오는데 유선채널이 적어서 한단계 올려볼까도 생각했던 차 BTV 스마트라는 것이 나왔다고 하니 큰 맘먹고 바꾸는 것입니다. 채널수도 147채널이니 볼것은 다 본다고 보면 될듯합니다.


구형(?) STB 셋톱박스



BTV 스마트 셋톱박스


  리모컨

리모컨도 바꾸어 졌네요. 작고 아담한 사이즈. NFC태그는 BTV관련 프로그램(리모컨, BTV모바일등) 다운로드 사이트로 연결해주는 태그입니다. 




  본격으로 사용에 대한 이야기

147채널 중 제가보는 채널은 몇개 안되죠. 기본 실시간 채널과 영화채널. 우리 애들은 만화채널, 와이프는 드라마채널... 147개 채널 다 이용하지는 않지만, 그전에 쓰던 채널에서 가장 중요한 영화 채널_OCN, FOX 등이 안 나옴.. ^^* (결국 저를 위해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와이프님께 혼났습니다. 애들 공부하는데 도움안된다고....


  펀&조이

이 메뉴가 절 혼나게 한 메뉴.

이곳에 들어가면 게임,요가,시스팩만들기,동화책 등이 있습니다. 물론 아직 많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중에 모두의 마블과 비슷한 황금시대. 스마트폰과 연동을 하는 게임입니다. 가족들 스마트폰을 연동하여 게임을 하는 데, 그래픽은 모두의 마블에 비하며 보잘것없지만,(개발자님 죄송) 그래도 가족들이 함께 놀 수 있다는 것은 좋습니다. 

아직 컨텐츠가 부족해도 많이 부족하지만, 안드로이드 4.2로 구동되는 시스템이라 개발하시는 분들이 올려주면 바로 적용될듯합니다.


  리모컨에서 홈화면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펀&조이]선택으로 가면 중앙에 관련 프로그램들이 나타납니다. 황금시대. YOGA, 비행게임, 동화책등이 보입니다. 방향키를 ↑로 하고 이동을 하면 관련 프로그램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요가 프로그램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가 OS로 구동되는 BTV스마트이므로 펀&조이의 메뉴에 있는 것들은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입니다. 처음 시작하려고 하니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보신 모습과 같죠. 







  안드로이드

APP를 들어가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같습니다. 아이콘들이 있고, 리모콘으로 이동을 해서 선택하면 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도 있습니다. 들어가보니 몇개 안되는 어플이지만,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펀 & 조이 옆에 ALL APPS를 선택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안드로이드 어플입니다. 방향키를 이용하여 원하시는 어플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구글플레이

   실행을 하시면 계정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구글계정과 동일하게 하시면 무난합니다. 다만, 구글플레이에서 기존에 스마트폰에서 설치했던 어플정보가 나오지만, 깔 수없는 어플로 인식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바랍니다.



   왠지 익숙한 화면입니다. 스마트폰의 구글 플레이가 그대로 옮겨져있습니다. 리모컨을 이용하여 이동하시면 되는데, 후반부에 설명한 무선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시면 마우스 포인트를 이동하여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 보시면 마우스 포인트 보이시죠




   유투브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업데이트가 있네요. 업데이트를 해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하는것과 동일한 진행을 합니다.




   구글을 플레이를 실행할 때, 계정설정을 저의 계정으로 했더니 제가 이전에 깔아던 어플들이 보입니다. 그런데, 역시 기기가 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설치가 안되죠. 개발자분들이 많이 개발해주시면 저런 기능도 우리 쓸 수 있겠죠



 키보드와 마우스

적은 수의 어플이지만, 이것 저것 만지작거리다 보니 리모컨으로 입력하는 자체가 힘듭니다. 스마트 셋톱박스 옆에 USB 단자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해보았습니다. ( 로지텍 무선 키보드,마우스) 


됩니다.


안    드로이드 기반의 검색용 컴퓨터가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_제 개인적인 생각



참, 키보드 사용에 단점을 있네요. 키보드에서 'ㄸ' 문자형태는 안 먹습니다. 그래서 화면에 키보드가 나오는데 그 키보드에서 'ㄸ'쳐야 하는 번거러움. 이것도 조만간 수정해 줄려나요? 그리고 황당한했던것이 키보드로 채널변경 및 기타 리모컨의 기능이 된다는것. ESC누르면 뒤로가기, 숫자누르면 채널변경. ㅋㅋ


* 블루투스 키보드도 설정하셔서 사용해도됩니다.

개인적으로 BTV 스마트를 우선 제대로 쓰시려면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는 필수입니다.


  스크롤 압박으로 다음 장으로 이동

생각보다 설명할 것이 많아서 포스팅을 수정합니다. 다음을 눌러서 2번째 소개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BTV 스마트 사용기 02 : http://newhouse.tistory.com/162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